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유튜브 댓글 차단 및 삭제 방법

 메일을 정리하던 중에 이전에 잠깐 했었던 유튜브에서 메일이 와있어서 들어가 보니 광고 댓글로 하루 새에 몇백 개가 도배되어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댓글 신고만 하면 자동으로 삭제와 차단이 되는 줄 알았었는데 그게 아니었고 따로 삭제를 하거나 사용자 차단을 해야 했었는데요. 유튜브 사용자 크리에이터 메뉴에서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 참조



유튜브 댓글 차단 및 삭제

 

 

▲ 유튜브에 들어와서 오른쪽 상단을 클릭한 후 YouTube 스튜디오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왼쪽에 관리 메뉴들에서 댓글을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이곳에서 댓글들을 관리할 수 있는데요. 아주 그냥 보면 아시겠지만 프로그램 사용해서 지내끼리 북 치고 장구 치고 마치 누군가와 이야기를 하듯이 댓글을 작성했습니다. 이것들을 하나하나 일일이 삭제해야 한다니 막막했습니다. 삭제를 위해서는 우선 댓글 오른쪽 끝에 달려있는 점 세 개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 그럼 삭제, 신고, 채널에서 사용자 숨기기가 있는데요. 삭제는 그냥 댓글을 삭제하는 기능 신고는 유튜브 측에 광고나 기타 이유로 신고할 수 있고 그 아래 채널에서 사용자 숨기기를 하면 다른 사람들이 저 댓글을 볼 수 없게 설정하고 저 사용자도 차단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고 보니 사용자를 다 다르게 해서 댓글을 작성했더라고요. 그래서 매크로를 사용해서 삭제했는데 2시간가량 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