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유튜브

유튜브 채널 여러개로 추가하는 방법

 유튜브를 보고 있으면 인공지능이 내가 자주 보거나 관심 있는 주제의 영상들을 추천해 주는데요. 요즘에는 어떤 사람을 만나게 되면 그 사람의 관심사에 대해서 알고 싶으면 그의 유튜브 채널을 보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자주 보기 때문에 관심 영상으로 뜨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다른 사람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유튜브 영상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채널을 추가해서 변경해가면서 보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한 개의 구글 계정에 유튜브 채널을 추가하는 방법과 모바일에서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유튜브 채널 여러개 추가하기



▲ 인터넷 창을 켜고 유튜브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에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클릭한 후 설정 버튼으로 들어갑니다.



▲ 설정에서 왼쪽 메뉴에서 계정을 선택한 후에 오른쪽에 채널 추가 또는 관리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채널 관리에 들어오면 기존에 생성했던 채널들과 가장 왼쪽에 새 채널 만들기가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해서 생성을 시도합니다.



▲ 생성할 채널 이름을 입력한 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채널이 생성되면 위와 같이 아직 영상을 올리지 않았기 때문에 빈 공간으로 표시됩니다. 영상을 볼 때 새로 생성한 채널로 전환해서 보면 로직이 따로 추천될 것입니다. 그리고 모바일에서 유튜브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은 안드로이드에서는 계정을 추가하는 방법 밖에는 없어서 PC에서 채널을 추가한 후 사용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