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재태크

국민은행 이체한도 증액 감액 인터넷으로 변경하기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웬만한 건 다 바꿀 수 있습니다. 얼마 전에 전세 때문에 대출을 받고 당일 이체해보니 일일 이체 한도가 100만 원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증액해야 했습니다. 은행도 멀고 시간도 없어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객센터에 전화해보니 인터넷으로 홈페이지에서와 KB 스타뱅킹 어플로 간단하게 증액이나 감액 같은 한도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은 신분증을 사진 찍어서 메일로 보내서 승인을 받아야 가능했었고, 휴대폰 앱으로 변경 시 신분증 사진만 찍으면 바로 승인이 나서 한도 변경이 가능했습니다.



국민은행 이체 한도 증액 감액 변경

 

 

KB 스타뱅킹을 실행시킨 후 오른쪽 상단에 전체 메뉴를 눌러서 메뉴들을 열어줍니다.

 

 

▲ 열어준 후 왼쪽 하단에 보안/설정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 첫 번째 보이는 메뉴 계좌 이체 관리 메뉴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이체 관리 - 이체한도 조회/변경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스크롤을 내려서 네, 변경할게요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시작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은 이체한도 증액을 하기 위해서는 신분증을 준비하고 감액을 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나 OPT를 준비해야 합니다.

 

 

▲ 변경할 이체 한도를 입력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OTP가 설정되어 있을 경우 1일 최대 5억 원까지 한 번에 이체할 수 있는 한도는 1억이 최대입니다.

 

 

필수 동의를 체크 후 확인을 눌러서 넘어갑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신분증 촬영하기를 눌러서 신분증을 카메라에 나오는 네모 칸에 맞춰서 촬영합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이 5회 이상 틀리면 은행에 가서 풀어야 하니 신분증에 비침이 없게 글씨들이 잘 보이가 촬영해야 합니다.

 

 

▲ 촬영 후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당행 계좌 인증, 1원 입금 인증, 바이오 인증 중에서 편한 방법으로 인증하면 됩니다.

 

 

인증 후 이체 한도가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은행에 가지 말고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집에서 변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