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재태크

KB증권 H-able ETN/ETF 거래 신청하는 방법(국제 유가 투자하기)

 요즘 이란과 미국의 분쟁으로 국제 유가가 많이 오르고 있는데요. 그래서 기름 관련 원자재에 직접 투자를 하려고 알아봤습니다. 대표적으로 WTI 원유 선물 ETN이 있는데요. 오르는 장에서는 인덱스로 내리는 장에서는 인버스로 포지션을 잡아서 매매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반 주식거래와는 다르게 ETN이나 ETF는 따로 증권사에서 위험고지를 확인하고 승인 신청을 해야 진행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KB증권 HTS 프로그램인 H-able로 신청과 승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TN/ETF 승인 신청 방법

 

 

▲ ETN과 ETF는 신청을 따로 별개로 진행해야 되는데 우선 왼쪽 상단에 돋보기 입력란에 0838을 입력하면 ETN 거래 신청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두 개의 거래 신청을 해야 하는데 첫 번째 탭에 있는 일반 거래 신청은 레버리지나 하락에 투자하는 인버스를 거래하겠다는 신청이고 그 옆에 변동성은 선물 지수 기타 지수에 투자하는 ETN 신청서입니다. WIT 원유 선물 거래는 오른쪽 변동성이기 때문에 한 쪽만 신청해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어차피 승인을 받을 거 얼마 걸리지 않기 때문에 둘 다 신청을 합니다.

 

 

▲ 확인 완료를 체크하기 위해서는 위험고지서 안내를 읽어보셔야 합니다. 클릭해서 PDF 파일의 위와 같은 문서가 열리면 확인 후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KB증권에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승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만약 승인까지 ARS로 진행할 경우 PDF 파일 모두를 들어야 하기 때문에 HTS에서 승인 신청을 한 후 고객센터에 전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전화 전에 ETF도 함께 신청하고 전화를 하시는 것이 다음에 ETF 관련 투자를 위해서 편리할 것입니다. ETF 번호는 왼쪽 상단에 0834를 입력하면 창이 나옵니다. 파생상품 ETF 위험고지 신청 창이 뜨면 투자 유의사항을 신청에 체크를 합니다.

 

 

▲ 체크를 하면 투자 유의사항 안내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이것을 클릭해서 위에서처럼 PDF 파일을 열어서 읽습니다. 그러면 신청 버튼이 활성화되는데 신청 버튼을 클릭해서 신청 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ETN/ETF 승인을 해달라 하면 바로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