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재태크

KB증권 M-able 모바일 앱 거래 신청 방법

 이번에 일반 상품 거래 계좌를 신청하면서 KB증권 계좌로 거래를 하면서 중요한 순간에 모바일 거래가 되지 않아서 큰 손해를 봤습니다. 증권사를 가서 계좌를 만들고 컴퓨터로 인증을 하면 당연히 M-able 어플에서는 당연히 될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모바일 거래는 모바일/스마트폰 이용 신청서를 작성하고 약관 동의를 해야 이용할 수 있더군요. 화가 났지만 저의 불찰로 인한 일이니 누구 탓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혹시나 KB증권 외에 다른 증권사의 HTS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이점 참고하셔서 손해 보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M-able 휴대폰 거래 신청 방법

 

 

▲ KB증권의 모바일 거래 신청은 컴퓨터 PC HTS 프로그램인 H-able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왼쪽 상단에 번호를 검색할 수 있는 검색바에 0841을 입력 후 엔터를 치면 모바일/스마트폰 이용 신청서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계좌번호를 클릭하고 모바일 혹은 ARS 거래를 신청하고 하는 계좌를 선택합니다. 저는 일반 거래계좌가 선택돼있는지 모르고 고객센터에까지 전화를 했었네요.

 

 

▲ 종합거래계좌를 선택했으면 아래 처리 구분에 등록을 선택하고 매체 구분에 모바일 거래는 MTS 에 전화 거래는 ARS를 체크한 후 약관 확인과 고객 정보 확인을 체크합니다.

 

 

▲ 약관 확인과 고객 정보 확인을 체크해도 아래 신청 버튼이 활성화되지 않는데요. 약관 확인을 클릭해서 이용 약관을 확인 후 동의를 해야 활성화됩니다.

 

 

▲ 약관 확인을 클릭하면 창이 따로 뜨는데 확인 후 동의하기를 클릭합니다.

 

 

▲ 아래 신청 버튼이 활성화되면 클릭합니다.

 

 

▲ 신청 확인이 완료되면 그와 동시에 바로 모바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인 M-able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