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업종 추가 하는 방법(위탁 사입 인터넷 판매자)

인터넷 판매업

 해외 구매대행으로 사업자를 낸 후 스마트 스토어에 여러 물건을 올리고 있는데요. 판매가 되지 않아 위탁이나 사입도 함께 시도해 볼 생각으로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세무사와의 상담 중에서 이왕이면 해외 구매대행 사업자와 일반 국내에서 사입이나 위탁으로 진행하는 경우는 사업자를 하나 더 새로 내서 분리해서 판매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들었는데요. 현재 판매가 전혀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사업자에서 업종만 추가하는 방식으로 정정하기로 했습니다.

 설명을 들어가기 앞서 기존에 해외구매대행을 진행했다가 사입이나 위탁판매로 넘어가는 것이라면 현재의 등록되어 있는 코드 749609와 525101만으로도 판매가 가능합니다. 나머지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시다가 업종을 추가하는 경우라면 아래 방법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홈텍스에서 개입사업자 업종 추가 방법

 

 

국세청 홈택스 접속을 클릭해서 Home tax에 접속한 후 중앙에 보이는 신청/제출을 클릭합니다.

 

 

▲ 중앙에 있는 사업자등록 신청/정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 사업자등록번호에서 이전에 등록했던 사업자를 선택한 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 정정할 사항 선택 메뉴가 나오면 업종 정정에서 정정을 클릭해서 선택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사업자 정정 신고(개인) 메뉴에서 오른쪽에 보면 업종 입력/수정 버튼을 클릭해서 업종을 추가합니다.

 

 

▲ 업종 선택에서 업종 코드 오른쪽의 검색을 클릭해서 525101 코드 번호를 조회해서 등록하기를 눌러 등록을 하고 저장 후 다음을 클릭하면 사업자 업종 추가 정정이 완료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