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재태크

구매 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과 에스크로 통장 안전거래 확인증 발급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면서 구비해야 할 서류 중에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첨부해야 하는데요. 이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은행에 가서 에스크로 사업자 통장을 개설하고 개설한 해당 은행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안전거래 확인증을 발급받는 방법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가입하고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을 출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실 편하게 출력하는 방법은 사업자등록증이 발급되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가입을 해서 구매안전서비스 확인증을 출력하는 것이 가장 편한 방법인데요. 어차피 스마트 스토어나 기타 오픈마켓을 판매자로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에스크로 통장 개설이 필요하기 때문에 은행에는 한 번은 꼭 가셔야 할 것입니다. 에스크로 통장을 발급할 수 있는 은행은 국민은행, 농협, 기업은행 이 세곡에서만 발급이 가능하고 은행 방문 시 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 OTP를 구매할 비용과 통장에 입금할 약 1만 원에서 2만 원의 비용을 지참하시면 됩니다. 에스크로 통장을 개설했다면 아래에서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과 에스크로 안전거래 확인증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에스크로 안전거래 확인증 발급

 

 

▲ 제가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았기 때문에 국민은행 기준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우선 국민은행에서 에스크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곳에서 전체 서비스에서 에스크로 이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이곳에서 판매자 인증 마크를 클릭하고 나오는 메뉴에서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을 클릭합니다.

 

 

▲ 처음에는 인증 마크가 등록되어 있지 않아 인증 마크 등록 절차로 넘어갑니다. 이곳에서 판매자 인증 마크를 등록한 후 다시 위에서 보이는 구매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발급받으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무척이나 번거롭기 때문에 보다 더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서 클릭 한 번으로 쉽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구매 안전 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사업자로 가입해서 로그인을 하면 왼쪽 메뉴에서 판매자 정보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구매안전서비스 이용확인증 출력 모양이 보일 것입니다.

 

 

저 초록색 버튼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출력되는데요. 이것을 스크린샷을 찍어서 파일로 보관하거나 프린트로 출력해서 보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