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및 재태크

신한 쏠 앱으로 인터넷 모바일로 비대면 전세 대출 받기

 전세 대출은 직역의 제한이 있어서 만약 현재 서울에서 아래 경상도나 전라도로 이사를 갈 경우 경기도권 내에 은행 지점에서는 대출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세를 얻어 가는 지역이 멀 경우 먼 거리를 왔다 갔다 하면서 서류를 발급하고 은행에 가서 전세 대출을 실행해야 하는데요.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모바일 앱이나 인터넷으로 주거래은행에서 전세대출을 신청할 수 있게 됐는데요. 저는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자율이 신한이 더 낮아 신한 쏠 앱으로 신청을 했습니다. 거기에 지점을 끼지 않고 인터넷 모바일 앱 쏠로 신청할 경우 중도 상환 수수료가 무료라고 하네요. 진행하면서 휴대폰으로 신청을 하는 거라고 했지만 메뉴들이 복잡해서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안내를 받았을 만큼 헷갈렸는데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인터넷 등기소에서 전세 확정일자 받는법

전세 계약 시 주의 사항(인천 깡통주택 사기단 검거)



휴대폰으로 전세 대출 받기

 

 

▲ 휴대폰에서 신한 쏠(SOL) 앱을 실행시킵니다. 설치가 돼있지 않다면 설치 후 실행시킵니다.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에 ≡를 눌러서 메뉴를 열어줍니다.

 

 

왼쪽 탭에 상품을 누르고 나오는 메뉴에서 대출 - 전세자금 대출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휴대폰 앱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실행하는 상품을 쏠 편한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위의 화면에서 맞춤 상품 알아보기를 들어갑니다.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미혼 여부, 무주택 여부와 연 소득을 입력 후 다음을 눌러서 이동합니다.

 

 

전세 보증금을 입력하고 월세라면 보증금과 월세 모두 입력하고 필요한 자금을 입력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수도권인지 지방 도시인지 전세를 들어갈 주택의 종류를 선택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마지막으로 전세대출에 대한 집주인의 사전 동의 여부를 체크 후 확인합니다. 이 부분은 전세권 설정이나 보증보험을 위해서도 집 주인과 합의가 돼야 합니다. 애초에 부동산에 알아볼 때 전세권 설정이나 보증보험 가능한 곳을 의뢰해서 보여달라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전세대출 종류가 두 가지 있습니다. 주택금융공사와 주택도시 보증 두 개가 있는데 주택도시 보증이 이율이 조금 더 비쌉니다. 고객센터에 문의전화해보니 아래는 보증보험이 자동으로 들어가는 것처럼 나중에 집을 뺄 때 계약 날짜가 지났는데도 돈을 빼주지 않을 경우 은행에서 받아서 나갈 수 있다고 했습니다. 보증 보험금의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세 금액이 많다면 아래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소액을 받기 때문에 이자가 더 저렴한 상품으로 신청하고 전세 보증 보험을 따로 들기로 했습니다.

 

 

▲ 상품을 선택하면 한도 알아보기로 들어가는데 여기서 한도 알아보기를 눌러서 들어갑니다.

 

 

대충 예상 대출한도가 나오고 은행의 실적에 따라서 최저 금리가 표시됩니다. 이 이율에서 크게 변동은 없다고 합니다. 확인을 했으면 전화 상담 신청을 하거나 대출 신청을 눌러서 신청합니다. 이후에는 스크린샷이 찍히지 않아서 대략 설명드리자면 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필요 서류(전세 계약서와 확정일자 그리고 보증금 계약 영수증을 첨부하여 올려서 신청을 합니다. 신청 후에 미비한 서류가 있다면 담당자에게 전화가 오고 필요 서류들은 담당자 이메일이나 팩스로 보내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이 메일을 보낼 때 메일 주소가 Sinhan.com 인지 확인하시고 보냅니다.

 

 

신청하기에 앞서 모바일 앱에 내 정보가 있어야 하는데 없을 경우 위와 같이 고객확인 제도 등록을 해야 합니다. 기본 정보를 입력하고 신분증을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면 승인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