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웹툰]다단계 예방 웹툰 - 던전 오브 다단계

리뷰 & 취미/방송 리뷰

 오늘은 다단계에 관련된 웹툰이 나와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다음 웹툰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이 웹툰은 요즘은 잘 모르겠지만 제가 20대 초반까지만 해도 다단계가 성행했었습니다. 저도 한번 끌려갔었던 적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연락 온 친구가 자신의 회사를 소개해주겠다며 유인해서는 감금을 시키고 이틀이나 있었습니다. 결국에는 그곳에서 난리를 피우고 죽네 사네 하면서 간신히 빠져나올 수 있었습니다. 제 경험뿐만 아니라 주위의 다른 지인 중에는 다단계 때문에 거액의 빚을 떠안고 그만둔 사람도 있었습니다. 이처럼 사람들이 불법 다단계로 인한 피해를 막고자 다음 웹툰 작가 데몬 제이 님께서는 던전 오브 다단계라는 제목으로 다소 지루할 수 있는 소재를 웹툰으로 소개함으로써 많은 지금까지도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 불법 다단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연재를 시작한 지는 얼마 되지 않아 편수가 많이 있지는 않지만 여러 가지 의미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가까운 예로 동생이 군대를 재대하고 나오면 이 웹툰을 보여줄 생각입니다.

 

 

 

 

 양방향 웹툰

 

이 던전 오브 다단계의 작가는 댓글로 독자들과 의사소통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작가가 말하는 불법적인 다단계에 대해서 자신이 인터뷰한 내용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 웹툰을 보고 자신의 경험담을 작성해서 댓글로 올리고 있습니다. 제가 평소에 웹툰을 즐겨 보고 있지만 웹툰에 댓글을 단적은 없었는데 이 웹툰을 보고서는 내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해야겠다는 생각에 잠깐이었지만 이 경험을 댓글로 적어 올렸습니다. 댓글을 보면 저와 같은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가는 이 댓글로 독자들과 대화를 하고 던전 오브 다단계의 방향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불법 다단계는 그 사람뿐만 아니라 주위 가족, 친구 모두를 불행하게 하고 일확천금 같은 노력이 없이는 한순간에 부자가 되는 길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로또는 예외) 혹시 이 글을 보시게 된다면 아직 다단계의 경험이 없는 사회 초년생들에게 이 웹툰을 꼭 보라고 추천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