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자신의 컴퓨터 윈도우 버전 및 사양 확인하기

 게임을 즐기던 업무를 보던 컴퓨터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양 정도는 알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요즘 게임들은 사양이 상당히 고사양의 게임들이 많이 출시가 되고 있고 그래픽 작업을 하는 유틸리티나 기타 사무작업을 하는 유틸리티의 경우에도 사양이 점점 고사양으로 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용도에 따라서 컴퓨터의 권장사양이 천차만별로 다르고 그 컴퓨터를 구매하기 위한 비용도 천지차이로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고사양으로 변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들과 자신의 컴퓨터 윈도우의 버전 및 사양은 무슨 상관이 있는 것일까? 그것은 자신의 컴퓨터 사양을 알아야 소프트웨어의 최소, 권장 사양을 알고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작동할 것인지 예측을 하고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다른 사양이 낮은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인지 결정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자 그럼 자신의 컴퓨터의 윈도우 버전과 사양은 어떻게 되는지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시작을 열고 ①컴퓨터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②속성(R)을 클릭합니다.

 

 

 그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③번에 보이는 내용들이 자신의 컴퓨터 사양 및 운용체제 버전입니다. 저의 PC 환경은 ③번에서 보이는 것처럼

프로세서 : Intel(R) Core(TM) i7-4790 CPU @ 3.60GHz

설치된 메모리(RAM) : 16.0GB

시스템 종류 : 64비트 운영 체제

 프로세서는 CPU를 인텔 i7 3.6 기가를 사용하고 메모리는 16기가 그리고 윈도우7 64비트 운용체제를(혹시 자신의 윈도우가 몇 비트인지 확인해야 할 경우 이곳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사용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여기서 뭔가 부족한 것이 느껴지지 않으십니까? 바로 디스플레이 VGA인 그래픽카드 사양이 나와있지 않습니다. 그래픽 카드의 종류 및 사양을 확인하고 싶으면 위에 보이는 ④번에 보이는 장치 관리자를 클릭해서 확인합니다.

 

 

위에 ⑤번에서 보이는 디스플레이 어댑터가 자신의 그래픽 카드의 종류를 나타냅니다. 저는 지포스 76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려면 바탕화면 오른쪽 버튼에서 그래픽카드 제어판을 확인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