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카카오톡 여러장의 사진 한번에 받는 방법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핸드폰의 용도가 단순히 전화 통화의 기능에서 사진 스케줄 관리 등 여러 분야로 사용 범위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사용빈도가 높은 것이 사진 찍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스마트폰의 사진기 진화는 벌써 일반 디지털카메라를 넘어선지 오래되었고 이제는 별도의 렌즈를 스마트폰 카메라에 달아서 카메라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찍은 사진을 카카오톡 메신저로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고 한 장이 아닌 수십 장의 사진을 한 번에 보내는 경우도 종종 생기는데 많은 사진들을 일일이 한장씩 받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상에서 여러 장의 사진을 보냈을 경우 이 사진들을 한 번에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위의 왼쪽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대화창에서 여러 장을 보냈을 경우에 일일이 한 장씩 터치해서 화면이 확대되면 내려받기 버튼을 눌러서 사진을 받아야 했었습니다. 하지만 간단하게 한 번에 받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왼쪽의 사진에서 오른쪽 위를 보면 ①번 점 세 개을 누릅니다. 그럼 오른쪽과 같은 창이 열리는데 여기에서 ② 앨범을  눌러줍니다. 이 앨범은 대화방에 올라온 앨범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앨범에 들어왔으면 ③번에 보이는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오른쪽 사진에서 보이는 ④번에서 보이는 것처럼 다중 선택 자신이 받고자 하는 사진들을 체크해줍니다.(아쉽게도 전체 다 선택하는 기능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⑤번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선택했던 사진들을 받으면 저장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핸드폰에 저장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대화방의 앨범 기능은 여러 장을 한 번에 받는 기능뿐만 아니라 시간이 지난 사진들도 받을 수 있어서 혹시나 대화방을 나가지 않았었다면 예전의 대화방에 올렸던 사진들도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