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포토샵

포토샵 CS6, 마스터콜렉션 다운로드 및 설치

 나는 한 가지를 사용하면 익숙한 것만 고집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래서 그런지 포토샵을 처음 처음 접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줄곧 포토샵 7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포토샵 7을 사용하고 있던 어느 날 포토샵 실력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하기 위해서 고급 기능을 공부하기로 했고 서점에 가서 포토숍에 관한 고급 기능을 설명한 책을 사러 갔습니다. 하지만 포토샵 7에 관련된 책은 찾아보기가 힘들었고 대부분의 책들이 새로운 버전인 CS와 CC 버전의 책이었습니다. 그중에서도 CS 버전에 관련된 책들이 많았었는데 포토샵 CS6은 CC의 전 버전으로 현재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버전이라고 합니다.

 

 

  체험판 30일 버전

 

 포토샵 CS6을 찾던 중 반가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포토샵 홈페이지에서 CS6 30일 체험판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는데 새로 나온 CC가 있음에도 구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처음 홈페이지를 접하는 사람이 구 버전인 CS6을 그것도 체험판을 찾기란 그리 쉬운 것이 아니었습니다. 어떤 블로그에서는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에서 CC가 나오면서 이전 버전의 다운로드가 전부 금지되었다고 소개한 사람도 있었는데 공식 홈페이지를 구석구석 잘 찾아보니 있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쓰게 된 계기도 아무리 찾아봐도 링크만 있을 뿐 직접적으로 들어가는 경로를 소개한 곳은 없어서 체험판을 찾으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포스팅을 작성했습니다.

 

 

  마스터 콜렉션(Master Collection)

 

 우선 다운로드하기 전에 앞서 제가 받아서 설치하려고 하는 마스터 콜렉션(Master Collection)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면한 후에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마스터 콜렉션(Master Collection)은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CS6 버전의 모든 프로그램을 한 곳에 묶어 출시한 패키지입니다. 대표적으로는 포토샵이 있지만 그 외에 일러스터(illustrator), 드림위버(Dreamweaver), 플레쉬(Flash)등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여러 가지 소프트웨어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마스터 콜렉션을 생각하고 계시다면 이 사진을 참고하셔서 필요한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 후 설치하는 것이 따로 따로 인스톨하는것보다 효율적일것입니다.

 

 

  CS6 다운로드에서 설치까지 

 

 우선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5월중에 40% 행사중이니 CC버전을 구매하실분들은 서두르셔야 겠습니다.

 

 

 

위의 첫 화면이 나오면 맨 아랫쪽에 위치하고 있는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위의 그림에 왼쪽화면처럼 나오는데 거기에서 기타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과 같이 버전별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지금 우리가 받으려고하는 CS6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위의 왼쪽 화면과 같은 화면이 뜨게 되는데 빨간 네모 박스로 표시된 두 개가 위쪽에는 마스터 컬렉션이고 아래가 포토샵만 받는 곳입니다. 오른쪽 화면에 확장되었을 때를 보면 마스터콜렉션은 한글 버전이 없는 반면 포토샵은 한글 버전이 나와있습니다.

 파일은 1번 하고 2번 둘 다 받아야 하며 다 받은 후에는 용량이 작은 파일을 실행시켜서 인스톨을 진행해줍니다.

 

 

 2번째 파일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시스템 검사가 완료된 후에 인스톨을 시작하게 됩니다. 저는 시험 버전을 설치하여 사용해보고 CC를 구매할지 결정할 것이기 때문에 시험 버전 설치를 클릭합니다. 시험 버전 기간은 30일입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를 동의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로그인이 필요하다는 메시지가 나올 것입니다.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줍니다.

 

 

 위에서 마스터 컬렉션(Master Collection)에서 자신이 필요한 유틸리티를 체크하고 설치를 누릅니다. 설치가 완료된 후 닫기를 누르면 설치 완료가 되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어도비 기능을 이용해서 새로운 환경에서 작업을 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