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한글 버전에서 영어 버전으로 바꾸기(한글판 ↔ 영문판)

IT/포토샵

 최근에 나오는 소프트웨어들은 대부분 한글화가 완료된 후에 출시가 됩니다. 하지만 서점에서 관련 강좌 책을 찾아보면 영문판 버전을 설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 어떻게 해야 될지 당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처음 포토샵시작했을 때 영어를 전혀 모르는 어린 나이였음에도 영문판으로 시작을 해야 했고 그 덕뿐인지 이제는 한글판보다는 영어 버전의 포토샵이 더 익숙해졌습니다.

 얼마 전 포토샵 CS를 설치하고 사용하려고 시작해보니 익숙하지 않은 한글판이 보여 마치 새로운 프로그램을 접한 것처럼 어색했습니다. 그리고 한글 버전이라 쉽게 사용할 것 같았었지만 어느새 메뉴들을 헤매고 있었고 버전의 갭이 너무 컸던지 사용하는 내내 짜증이 밀려왔습니다.

 사용해보지도 않고 어색함만으로 구 버전으로 다운그레이드 하기에는 미련한 짓일 것 같아 우선 한글 버전의 포토샵을 영어 버전으로 바꾸기로 했고 바꾸는 방법은 생각보다 너무 간단했습니다.

 

C:\Program Files(32비트, 64비트에 따라서 다릅니다.)\Adobe\Adobe Photoshop CC 2014(포토샵 인스톨 폴더)\Locales\ko_KR\Support Files

 

 

 앞의 포스팅에서 설명했듯이 포토샵을 인스톨 할 때에는 64비트 사용자와 32비트 사용자의 설치 경로가 다릅니다. 이것은 자신이 어떤 운용체제인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 (자신의 운용체제 확인하러 가기) Program Files 폴더 뒤에 86x가 있으면 32비트 없으면 64비트입니다. 

 

 

  확인을 했으면 위와 같은 경로로 들어갑니다. Adobe\Adobe photoshop CC 2014\Locales\Ko_Kr\Support Files

포토샵의 설치 경로는 버전마다 조금씩 다른데 저는 현재 포토샵 CC를 사용 중이기 때문에 위와 같은 경로로 들어갔는데 대부분 Adobe 폴더 까지는 같고 뒷부분만 조금 다르기 때문에 찾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Support Files 폴더에 들어오면 몇 가지 폴더와 파일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언어를 담당하는 파일이 tw10428라는 제목을 가진 파일입니다. 이 파일이 있음과 없음에 따라서 한글판과 영어판을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혹시 tw10428 파일을 지워서 나중에 한글판 포토샵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서 파일은 선택 후 Ctrl + X로 다른 위치로 옮기거나 그것도 귀찮을 경우 F2를 눌러 이름을 바꿔놓으면 조금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