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CS6, CC 배경색 어두운 회색에서 밝은 회색으로 바꾸는 방법

IT/포토샵

 포토샵이 CS4 버전으로 넘어가면서 이후 버전들 CS5, CS6, CC까지 기능적인 면에서 변경되거나 추가된 것이 많지만 가장 눈에 띄는 변화가 있다면 인터페이스 화면의 배경색이 변한 것을 먼저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기존에는 밝은 회색의 배경색 화면을 사용했다면 CS로 넘어오면서 어두운 회색의 배경색을 사용했습니다. 이는 Adobe에서 많이 변화되고 추가된 기능들을 함축적으로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낮은 버전의 포토샵을 사용해오던 사용자는 밝은 회색 인터페이스 화면에 적응되어 약간의 불편함을 소호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에서는 여기까지 세심해게 생각하여 CC 초기의 버전에서 사용해오던 인터페이스 화면을 임의적으로 바꿀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배경 색상, 인터페이스 화면을 바꾸는 방법은 2가지로 첫 번째는 메뉴에 들어가서 바꾸는 방법과 두 번째는 단축키로 바꾸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뉴를 이용한 방법

 

 설정 메뉴를 이용하여 배경 인터페이스 화면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초기에 CS6 화면은 어두운 회색으로 기존에 사용자들은 익숙하지 않을 것입니다. 변경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상단에 있는 메뉴바에서 Edit를 클릭하여 메뉴창으로 들어갑니다.

 

 

Edit - PreFerences - InterFace 순서대로 메뉴에서 인터페이스 설정을 변경하는 메뉴를 찾아 들어가서 클릭합니다.

 

 

 인터페이스를 클릭하여 PreFerences 창을 띄었다면 위에 네모 박스에 있는 색상을 클릭하오 OK 버튼을 눌러주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단축키를 이용한 방법

 

 메뉴를 찾아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단축키로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인데 버튼을 눌러 화면이 바로 바뀌는 것을 확인하면서 손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Shift 키 + F1는 배경색 화면을 한단계씩 어둡게 변경하고 Shift + F2는 인터페이스 화면을 한단계식 밝은 회색으로 바꿔주는 역할을 합니다.

 

 

 화면은 아주 어두운 회색에서부터 밝은 회색까지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변경하시면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단축키로 바꾸는 방법이 간단하고 화면에 바로바로 나타나서 좋았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