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포토샵

포토샵(Photoshop) Mosaic(모자이크) 처리하기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이미지(Image) 작업을 함에 있어서 예전에나 지금이나 포토샵은 필수라고 말할 만큼 어려 미디어 산업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미지나 그림을 활용하는 거의 모든 미디어들이 인터넷과 미디어가 발전하면서 예전에는 미디어의 전문 직종의 종사자들이 사용했다면 현재는 그 사용하는 연령이나 범위가 넓어져 이제는 전문가 뿐만 아니라 일반 개인들까지도 포토샵을 사용할 뿐만 아니라 능숙하게 전문가 못지않은 실력을 가진 사람들도 많이 나타나고 새로운 기술들과 이미지를 표현함에 있어 다양한 기능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 제가 강의할 내용은 기본 중에 기본이라고 말할 수 있는 이미지를 모자이크화입니다.

  모자이크는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는데 주로 사물의 형체를 알아볼 수 없게 만드는 예를 들어서 범죄자의 얼굴, 방송에서 상표를 가려주는 역할, 저작권에 위배되 화면상에 들어내 보일 수 없는 경우에 주로 사용합니다. 모자이크를 응용 한 예시는 많겠지만, 오늘은 간단하게 그 사용 방법만 설명하겠습니다.

 

※ 한글판일 경우 괄호 () 안에 있는 메뉴를 따라가시면 됩니다.

 

 

 

우선 위에 보이는 그림에서 ① Rectangular Marquee Tool(M)/사각선택툴(M)을

 선택하여 모자이크를 할 부분을 ②번과 같이 선택하여 줍니다.

 만약 이 사각 선택 툴을 사용하지 않고 모자이크 처리를 할 경우 이미지 전체를 모자이크화하게 됩니다.

 

 

 

 

 

Filter(필터) - ④Pixelate(픽셀화) - ⑤Mosaic(모자이크)를 클릭해 줍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것과 같이 Mosaic(모자이크)를 누르게 되면 설정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⑥Cell Size(셀 크기) 얼마나 모자이크의 셀 크기를 얼마나 크게 할 것인지 지정을 해준 다음

( 셀 크기가 작을수록 모자이크의 이미지는 선명하게 보입니다.)

 ⑦ OK(확인)버튼을 눌러주면 모자이크의 적용이 끝나게 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포토샵을 처음 접해보시는 분들을 어렵겠지만 막상 따라 하다 보면 '별거 아니네?' 라고 느끼실 것입니다. 포토샵의 기능은 사용하는 사람들에 따라서 무궁무진한데 오늘 설명해드린 Mosaic(모자이크)는 기본에서도 가장 쉬운 쪽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저도 많이 부족하지만 앞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포토샵 강좌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토샵(Photoshop) Mosaic(모자이크) 처리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