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2015 일본 오사카

구글 맵을 이용한 교통 요금 계산 및 목적지 등록

 여행사를 통해 정해진 일정으로 가이드와 동행하여 함께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면 해외 자유여행을 갈 때에는 시간대별로 목적지에 따라 꼼꼼히 교통이나 동선을 계산하여 계획을 세워야만 여행을 가서 시간과 체력을 낭비하는 일을 최소화해 여행을 좀 더 알차게 보낼 수 있다는 것을 이번 일본 자유여행을 통해서 느꼈습니다.

 보통 일본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패스권 때문에 교통 요금에 관해서만 계산을 하고 구체적인 동선이나 역에서 목적지까지 어떻게 가는지 등등 세세하게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저 또한 준비가 미흡해 일본에 도착하여 계획했던 것과는 달리 여러 가지 변수가 많이 생겨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던 중 한 사람으로서 처음 여행하시는 분들 또는 다음 여행을 위해서 블로그에 기록을 남겨볼까 합니다.

 여행하던 중 평소에도 길치였던 우리 커플은 호텔을 찾는데서부터 30분 이상 헤맸었고 가는 목적지마다 길을 잃고 헤매기를 반복했습니다. 그렇게 헤매면서 내비게이션 기능이 있는 어플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핸드폰에 있는 지도라고 쓰여있는 어플을 켰는데 알고 보니 그 어플이 구글맵이었습니다. 구글맵을 이용하여 이번 여행에서 정말 유용하게 목적지까지 안내해주었던 어플로 여행이 끝난 뒤 돌아와서 생각해보니 구글맵을 이용해 준비를 했더라면 조금 더 수월한 여행을 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구글맵 사용 설명서

 

 구글맵에는 지역의 즐겨찾기 기능과 내비게이션 기능이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쉽게 되어있어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맞춤형 어플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자! 그럼 구글맵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아이콘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소지하고 계신분이라면 누구나 기본적으로 깔려 있을 것입니다. 애플 사용자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글맵을 검색하셔서 이 아이콘을 클릭해 깔아주면 됩니다.

 

구글맵

 

 구글맵을 설치했다면 실행해 봅시다. 첫화면은 왼쪽에 나온것처럼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위치로 빨간 네모 박스 안에 검색어를 입력하여 찾고자하는 목적지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메다스카이 빌딩(우메다 공중 정원)을 검색하겠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우메다 스카이 빌딩을 클릭합니다.

  

 

 그럼 왼쪽과 같이 영어로 Umeda Sky Building가 나오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우메다 스카이 빌딩의 정보가 나오고 정보와 함께 저장 버튼의 별을 클릭하면 노란색으로 바뀌면서 즐겨찾기에 추가됩니다. 또한 오른쪽 위에 경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현재 위치에서 도착지까지의 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출발지나 도착지를 선택하면 왼쪽 그림처럼 별모양으로 즐겨찾기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행 출발 전 자신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를 등록시켜서 그때그때 활용해 줍니다. 내가 있는 위치와 목적지까지의 네이게이션 기능을 이용하고 싶으면 추천경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또한 오른쪽에 그림에 보면 소요시간과 함께 목적지 까지의 교통요금이 나오는데 이 기능을 이용하여 전체적인 동선과 교통요금을 비교하여 패스권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 보는 바와 같이 내가 있는 닛폰바시에서 우메다 스카이 빌딩까지 목적지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글 맵이 외에도 여행 관련 어플들을 활용하여 일본 자유여행을 보다 알차게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