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SWF 파일 움짤(플짤) 티스토리에 올리기

 지난 시간에는 움짤(플짤)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했었습니다. 하지만 어떻게 올려야 하는지 난감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마지막에 제가 만든 움짤(플짤)을 올리려고 했지만 사진과 슬라이드 쇼 마지막으로 동영상 메뉴를 모두 찾아봤지만 올릴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SWF 파일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위에 보이는 티스토리 글쓰기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해서 SWF 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파일 찾기를 눌러서 원하는 파일이 있는 폴더에 SWF 파일을 선택해서 불러옵니다.

 

 

 파일을 눌러 불러오기를 하면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플래시 파일 표시에 자신이 불러온 파일 이름으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대로 저장을 하고 미리 보기나 글을 올리면 파일이 올라가 있는 것입니다.

 

 설명한 것처럼 파일을 불러오고 미리 보기를 했을 때 모습입니다. 보는 것처럼 SWF 파일이 화면에 제대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동영상은 재작년 서울 불꽃축제에 가서 찍었던 영상을 움짤(플짤) 화 시킨 것입니다.

 파일을 올릴 때에는 주의할 점은 티스토리에서는 10MB까지 허용하기 때문에 초과하지 않도록 움짤(플짤)을 만들 때에는 용량을 조절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