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익스플로러 인터넷 글씨(글자) 크기 조정하기(상태 표시줄 활성화)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키를 잘 뭇 누르거나 메뉴를 잘못 설정하여 나도 모르는 사이에 설정이 바뀌어 있곤 합니다. 그래서 사용하다가 무엇인가 다른 느낌이 나지만 바로 느끼진 못 합니다. 얼마 전 인터넷 화면 창에 글씨가 왜 이렇게 흐려졌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용하는데 큰 지장이 있는 것이 아니라 그대로 사용했었는데 한 번은 늘 가던 커뮤니티 사이트의 홈페이지가 전과는 다르게 보이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하드웨어에 (모니터)에 이상이 생긴 줄 알고 처보기도 하고 했지만 바뀌는 것은 없었습니다 그렇게 고치지 못한 체 체념하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우연히 들린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익스플로러의 활용을 주제로 포스팅이 되어 있었습니다. 그 글을 쭉 읽던 중 혹시나 싶어 아래 상태 표시줄을 보니 크기가 130%로 되어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바로 바꿨는 더 글자색과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온 것이었습니다.

 

 그럼 화면 글자(글씨) 크기 조정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위 그림은 100% 보통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때 표준으로 사용되는 화면입니다. 네모 박스 안에 100%라고 쓰여있는 것이 보일 것입니다. 화면의 아랫부분을 상태 표시줄이라고 하는데 이 부분에서 조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위에는 150%로 하였었고 아래는 100% 비교해봤습니다. 확연히 위가 크다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저는 125%로 되어 있었는데 확대가 크게 될 경우 검은색 글씨가 회색으로 보였었습니다.

 

 

 간혹 이 상태 표시줄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 조절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에는 위의 메뉴에서 보기 - 도구 모음 - 상태 표시줄에 체크를 하면 활성화되고 그 후에 상태 표시줄에서 크기 퍼센트를 조정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