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알약 하단 광고 알림기능 없애기(제거하기)

 게임을 하는 도중 특히 저는 리그 오브 레전드를 많이 하는 편인데 게임을 하는 중 튕기거나 컴퓨터가 꺼질 경우에는 극심한 스트레스와 함께 입에서 육두문자를 남발하게 됩니다.(아마도 저의 이 경험에 공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중에서 자주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알약의 광고가 게임을 하는 중에 지도를 가려 끄려고 클릭을 하면 여지없이 창이 내려가고 중요한 순간 게임을 망치게 되는 최악의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렇게 열폭을 하면서 글을 쓰는 이유는 포스팅을 작성하기 바로 직전 앞에서 설명한 경우와 같이 창 팀 김 현상으로 인해서 연패를 당해서 분노에 차서 작성하고 있습니다.

 

 

 게임을 하는 도중 갑작스러운 광고 공격에 아무것도 못하고 그저 바라만 봐야 합니다. 닫기 위해서 엑스를 누르는 순간 창이 밑으로 내려가고 광고를 닫고 다시 창을 눌러 게임으로 들어가야 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이런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알약의 알림 기능을 종료해야 합니다. 우선 알약에 마우스를 갖다 놓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환경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알약 실행 창에 활성화되는데 기타에 들어가 위에 보이는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있는 알림 설정을 모두 체크를 해제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됐을 것을 지금까지 광고 때문에 망한 적이 많았습니다. 찾아보고 해결할 생각을 했어야 했는데 게임을 할 때는 알약을 종료시키고 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