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좌우 반전 기능 이용하기 곰플레이어(캠버전 미러 보기)

 영화를 보거나 드라마를 보거나 곰플레이어는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 유틸리티 중에서도 사람들이 사용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은 소프트웨어입니다. 그런데 많이 사용하는 것에 비해서 우리들은 이 곰플레이어의 기능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곰플레이어의 여러가지 기능들 중에서 오늘은 입력 좌우 반전 기능의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영화를 받아서 보다 보면 간혹 캠버전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IPTV로 동시 개봉해서 캠버젼이 올라오는 경우가 드물지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최신으로 올라오는 것을 받아보면 대부분 캠버젼이었습니다 이 캠버전은 화면이 거울에 비친 것 같이 반전이 되어있기 때문에 영화 안에 글씨나 사람 얼굴등이 반전이 되어 화면에 표시됩니다. 곰플레이어에는 이러한 현상을 바로잡기 위해 앞에서 언급했던 입력 좌우 반전 기능을 사용하면 해결됩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보는 것과 같이 캠이나 핸드폰으로 찍을 경우에는 글씨가 반전되어서 나옵니다. 요즘 디카들을 대부분 반전된 것을 바로잡아주는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동영상 촬영 시에는 반전이되 지금 설명하는 좌우 반전 기능을 사용하여 관람하면 되겠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곰플레이어의 화면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영상 - 입력 좌우 반전 (Ctrl + H)를 누르면 좌우 반전 현상이 해결됩니다.

 

 

 입력 좌우 반전을 적용한 화면입니다. 정상적인 화면으로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좌우 반전 외에도 회전, 상하반전 등등 기타 기능들이 많으니 그때그때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