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2 골든타워7층을 4인 파티 퀘스트를 공략해보자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어제 골든타워 8층 포스팅에 이어서 7층 4인 파티 던전 공략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골든타워 조사라는 이름으로 파티 인던 형식으로 되어있는 이곳은 처음에 파티 던전 사냥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나로 하여금 메이플스토리2가 정말 잘 만들어졌다는 것을 느끼게 해줬던 던전이었습니다. 광 렙업 사냥터가 활성화되고 30렙 만렙이 많아진 지금은 트로피의 개수를 채우기 위해 클리어하는 곳으로 방법만 알면 보다 쉽게 공략할 수 있는 던전입니다.

 

 

 위에 보이는 곳이 골든타워 조사, 골든타워 7층의 입구입니다. 파티는 꼭 4인 파티로 가야하고 한 명이라도 모자를 경우에는 던전 퀘스트가 진행되지 않으니 이점 유의하시고 파티를 했다 하더라도 같은 장소 즉 던전 안에 같이 있지 않을 경우에는 진행되지 않으니 꼭 4명의 파티원을 채워서 던전에 입장합니다

 

 

 입장하면 7층부터 시작하는데 지금 보이는 저것 때문에 무조건 4인 파티가 되어야 진행이 가능합니다. 바닥에 보이는 석판을 한 사람에 하나씩 밟고 서있으면 앞에 감옥 문에서 몬스터들이 나옵니다. 그 몬스터들을 처치하고 던전을 계속 진행합니다.

 

 

 위에서와 마찬가지로 빨간 네모 박스 안에 한 사람당 하나씩의 바닥 타일을 밟고 서있으면 문에서 몬스터가 나오는데 만약 만렙이 아닌 저렙 상태로 던전을 클리어하러 들어갔을 경우 몸빵이 강한 사람이 앞에 서서 막으면서 싸웁니다.

 

 

 다음 층으로 내려가고 이번 층은 타이어로 길이 막혀 있습니다. 타이어를 뒤로 옮겨서 길들 만들어 진행합니다. 타이어를 옮기고 얼마 후면 다시 타이어가 생겨나는데 빠른 속도로 옮겨서 통과합니다. 시간을 지체할 경우에는 타이어 사이에 껴서 오도 가도 못하는 신세가 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층까지 내려왔다면 이번 층에서는 중간 보스가 나타날 것입니다. 후드려 패서 잡고 다음 층으로 이동합니다

 

 

4층은 나오는 몬스터들을 잡고 중앙에 있는 레버를 당겨 줍니다. 이런식으로 쭉 앞으로 나가다 보면 맵 끝에 막다른 골목이 나옵니다.

 

 

막다른 골목에서 당황하지 말고 위에 보이는 지도의 위치를 확인하고 가보면 다음과 같이 아래로 내려가는 문을 하나 발견할 것입니다. 이곳으로 내려갑니다. 죽지 않아요.

 

 

 내려왔다면 역시 몬스터를 잡고 레버를 당겨줍니다. 다른 것이 있다면 이곳은 레버 당기는 곳에 불이 올라와 상당히 치명적인 대미지를 줍니다. 불이 올라왔다가 내려간 틈을 타서 레버를 조심스럽게 당겨줍니다

 

 

 이제 골든타워 조사 인던에서 가장 어려운 미로 찾기입니다. 알면 쉽지만 처음 할 때는 여기서 시간을 다 잡아먹어 클리어를 못했었습니다. 위에 보이는 대로 1번 2번 3번 순서대로 사다리를 타고 내려가서 화살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다음 층으로 넘어가고 다시 한번 중간 보스 2마리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잡아줍니다. 레벨 30이라면 아주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중간 보스를 잡고 다음 층으로 내려가면 엘리베이터에서 몬스터들을 맞이하게 됩니다. 나오는 몬스터들 하나하나 남기지 말고 없애다 보면 마지막 층에 다다르게 됩니다.

 

 

 마지막 층에 오면 드디어 최종 보스가 나옵니다. 최종 보스는 4마리 한 마리씩 끌어서 잡아줍니다. 낮은 레벨 던전이라도 4마리가 모두 붙어서 싸우면 생각보다 큰 대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죽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골든타워 7층 4인 파티 골든타워 조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레벨 23 때는 열쇠를 다 사용해가며 간신히 한번 클리어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최대한 빨리 30을 찍고 나서 트로피를 수집할 겸 대충 던전을 돌았어야 했는데 그때는 파템하나 먹어보겠다고 얼마나 열심히 돌았던지 덕분에 많이 늦어지기는 했었지만 나름대로 재밌었던 것 같습니다. 이 던전을 클리어하면 트로피를 3갠가 4개 주는데 트로피를 모으는 중이라면 클리어를 추천드립니다.!

저의 글을 보고도 이해가 잘 안간다면 동영상을 보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골든타워 7층 공략 영상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새벽
    • 2015.07.30 03:18
    죄송하지만 현재 이 게임도 중국에서 즐기고 계시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