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2 흉포한 경비병(해모칸) 위치와 공략법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레벨 20대 중후반을 달성했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보스 레이드를 돌아볼 시간입니다. 제일 처음에 많이 가는 곳이 엘보의 통나무 굴에 위치한 흉포한 경비병 (해모칸)을 잡으러 가는 것입니다. 보통 위치를 몰라서 헤매는 경우가 있는데 단축키 M을 눌러서 돋보기 검색란에 엘보의 통나무 굴이라고 치면 화면에 표시됩니다.

 

 

 지도에서 확인되는 것처럼 엘보의 통나무 굴은 트라비아를 통해서 가는 길과 페루 페루 고원을 통해서 가는 길 두 군대로 나뉠 수 있습니다. 처음에 트리니안 가도를 통해서 가는 길을 몰라 멀리 프리즘 폭포와 장난감 숲을 지나서 도착했던 기억이 납니다. 돌아가서 그런지 엄청 멀고 가기도 불편했는데 맵에 도착하고 보니 트리니안 가도를 통해서 쉽게 가능 방법이 있었습니다.

 

 도착을 하면 10인 파티를 구해야합니다. 주로 1체널에서 5체널까지 던전 앞에서 파티원을 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파티를 구하고 10인의 원정대가 결성되면 해모칸 던전 즉 흉포한 경비병을 잡으로 던전으로 들어갑니다.

  

 

 던전으로 입장을 하면 파티원들을 기다립니다. 중앙에 보이는 다리를 건너가면 사라지기 때문에 파티원들이 한 번에 건너가야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만약 건너지 못할 경우 아래로 낙하해 사다리를 타고 올라와야 합니다.

 뭐 대미지가 크게 나오지 않아도 레벨이 25 이상이면 많은 시간적 여유로 클리어를 쉽게 하겠지만 그래도 물약을 최소화하면서 클리어해야 물약값도 적게 나가고 조금 더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해모칸의 공격 패턴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휘두르기입니다. 이 휘두르기는 망치 방향이 아닌 오른쪽에서 옆구리를 사정 없이 공격하면 됩니다.

 

 

 

 두 번째는 내려찍기입니다. 망치로 내려찍기 공격을 하고 난 자리에 인장이 새겨지는데 그 인장을 밟을 경우 슬로우에 걸려 이속이 느려집니다. 이 패턴은 망치가 커지고 들어 올리면 피하시면 됩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해모칸의 정면에서 싸우기보다는 측면이나 후면에서 싸움을 하시면 보다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전체 범위 공격입니다. 전체 범위 공격이라고 하기엔 뭐하고 대미지는 입지 않고 딜로스를 발생시킵니다. 해모칸이 이 스킬을 발동할 때 주의할 점은 만약 절벽 근처에서 싸우고 있다면 아래로 떨어지지 않고 조심하면서 싸웁니다. (대미지 보다는 다시 올라오기 귀찮아서...) 

 

 네 번째는 망치를 들고 회전시키는데 이 스킬을 사용할 때 망치 안쪽으로 들어가 따라서 이동해주면 쉽게 피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실험적으로 움짤을 만들어 올려봤는데 사진을 보고 공략에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해모칸은 초보자도 누구나 쉽게 클리어할 수 있게 난이도가 쉬운 편이어서 큰 어려움 없이 클리어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흉포한 경비병 위치와 공략법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인 파티 흉포한 경비병(해모칸) 공략 영상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