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메이플 스토리2 왕궁 지하 납치 사건 공략

 7월 30일 드디어 30레벨 제한이 풀리고 만렙이 40으로 늘어났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게임을 들어가 보니 어떻게 알았는지 트라이아에서 왕궁 지하 납치 사건 4인 파티 던전을 구하는 글이 대화창에 계속해서 올라오고 있었습니다. 열쇠도 넉넉히 있어 헤딩으로 시도해볼 만하겠다고 생각해 파티를 구해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퀘스트를 먼저 받자

 

 처음 2번을 클리어하고 나왔을 때같이 왕궁 지하 납치 사건을 돌았던 파티원들이 경험치를 엄청 많이 준다는 말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내 캐릭터의 경험치는 크게 변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는 경험치도 별로 안 준다며 물어보았고 파티원들은 퀘스트를 통해 12만 정도의 경험치를 던전 클리어 경험치와는 별개로 받는다고 알려주었습니다.

 

 

 퀘스트는 트라이아 3시에 위치한 리나의 집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레벨 30 이상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고 4인 파티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30대 구간에서 포이즌 케이프와 비슷한 느낌의 던전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나의 집에서 퀘스트를 받았다면 보부상 수다스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완료하고 왕궁 지하 던전의 탐색 퀘스트를 받습니다.

 

 

 왕궁 지하 납치 사건 공략

 

 던전 레벨이 33이지만 30 레벨의 유저들이 많이 가는 이유는 그만큼 쉽기 때문일 것입니다. 공략만 안다면 한 번도 죽지 않고 클리어도 가능하고 총 15분의 시간도 다 쓰기도 전에 마지막 보스를 잡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층 한층 내려가면서 보물상자에서 얻는 아이템들과 퀘스트는 굳이 던전을 클리어하지 않더라도 충분한 보상을 주기 때문입니다.

 

 

 던전의 층이 3개로 순서대로 왕궁 지하, 지하 연회장 로비, 지하 연회장으로 나누어져 있고 다시 한 층에는 3개의 복도와 중간에 대기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면 벨라의 로딩과 함께 왕궁 지하의 첫 번째 복도에서 시작을 하는데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시작하자마자 몹을 무시하고 달려가 한 명은 열쇠를 찾아서 문을 열고 나머지 3명은 따라오는 몬스터들을 한 번에 모아서 처리합니다.

 

 

 다음 복도로 가기 전 대기실에서 한 사람이 랜덤으로 소환되어 위에 몬스터와 1:1로 싸우고 아래에서는 졸병 몬스터들과 나머지 파티원들이 싸우게 됩니다. 난이도는 어렵지 않고 빠른 속도로 처리하고 두 번째 복도로 넘어갑니다.

 

 

 두 번째 복도에 내려가기 전에 주의사항은 아래 복도에 뚫린 싱크홀과 뒤에서 다가오는 불을 조심합니다. 싱크홀에는 떨어지거나 뒤에서 따라오는 불에 닿으면 바로 사망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파티원들이 부활도 해주지 못하고 첫 번째 복도부터 다시 걸어와야 하고 두 번째 복도에서 불이 다 지나갈 때까지 기다려야 해서 시간적 로스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대기실을 지나 세 번째 복도도 첫 번째와 마찬가지로 한 명은 약간 뒤에서 파티원들이 어그로를 끌면 열쇠를 얻어 문을 열고 나머지 파티원들은 잔 몹들을 정리하고 보이는 보물 상자를 열고 다음 층인 지하 연회장 로비로 이동합니다.

 

 

 지하 연회장 로비부터는 화면이 가로가 아닌 세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복도는 뒤에서 나오는 불을 피해서 몹들을 정리하고 앞을 가로막고 있는 잔해물들을 정리해 앞으로 나아갑니다.

 

 

 지하 연회장 로비의 마지막에 도착을 했다면 4개의 용암으로 이루어진 웅덩이가 있을 것입니다. 그곳에서 불이 올라온 후 기둥이 솟아나는데 이곳에 올라가 마그마 주니어 부기를 처치할 수 있습니다.(이 몹을 처리할 경우에는 트로피를 획득합니다) 한 명은 올라가 처리를 그리고 나머지 3명의 파티원들은 아래에서 나머지 몬스터들과 전투를 합니다.

 

 최종 층인 지하 연회장에 도착했다면 왕궁 지하 납치 사건의 보스인 데브리나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피 70만인 데브리나는 마치 롤의 카탈리나를 연상케하는데 스킬이 너무나도 비슷한 면을 보입니다. 회전을 해서 주위에 있는 플레이어들을 공격하고 칼날을 던저 스턴을 시키며 연막을 펴쳐 일정 시간 동안 공격을 회피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위에 화면에는 표시해놓지 않았지만 뒤에서 벨라가 지속적으로 훼방을 놓는 스킬을 사용, 비눗방울 형태로 다가와 맞게 되면 스턴과 동시에 대미지를 입습니다. 상당히 거슬리지만 이것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뒤에 벨라가 서있는 아래쪽에 레버를 당기면 벨라는 스턴에 걸리게 되고 플레이어들은 안심하고 데브리나를 사냥할 수 있습니다. 레버를 당기기 힘든 거리에 있을 경우 원딜러가 벨라가 쏘는 마법의 비눗방울을 멀리에서 공격하여 터뜨려주기만 하면 플레이어들에게 닿기도 전에 터져 무용지물이 됩니다. 

 

메이플 스토리2 지하 왕궁 납치 사건 4인파티 플레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