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메이플 스토리2 골든타워 8층 출입 위치와 열쇠 위치

 이제 며칠 후면 30에서 40으로 레벨 제한이 풀리는 날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메이플 스토리 2가 오픈하고 나서 블로그를 소홀히 하다 보니 퀘스트 관련 포스팅을 이제 올리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30을 달성했지만 키우면서 나름 어려웠던 부분이나 헷갈렸던 부분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그 첫 번째로 오늘 골든타워 출입 열쇠의 위치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커닝 인터체인지의 퀘스트 골든타워 8층 조사 퀘스트를 받고 나서 계속 7층 던전 입구만 들어가려 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분명 골든타워로 들어가는 것은 맞는 것 같은데 8층이 아닌 7층 입구에서 왜 여기가 아니냐며 한참 동안 헤맸던 기억이 납니다.  

 

 

 8층은 지도에는 8층이라고 쓰여있지만 가까이 다가가 문을 열려고 보면 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골든타워 출입 열쇠로 문 열기라고 쓰여있습니다. 열쇠로 문을 열어도 8F라고 쓰여있지 않기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다음은 저 문을 열기 위해서는 열쇠가 필요한데 대부분의 NPC들의 대화를 읽지 않고 스킵 한 경우 열쇠 위치를 모르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시간을 열쇠 찾는데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 낭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찾다가 나는 인터넷에 도움 없이 나 혼자 찾을 것이라고 미련한 오기를 부리다가는 저처럼 시간 낭비를 하고 나중에 후회를 합니다.)

 열쇠는 위에 보이는 것처럼 지도에 빨간 네모 박스 안에 주황색 사람이 있는 위치로 가면 열쇠가 벽에 걸려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열쇠를 Space로 액션 스킬을 사용하여 먹어주고 아이템 창에 열쇠가 잘 들어있는지 확인 후에 던전을 입장하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