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2 불의집행자 파모칸 주차시켜 쉽게 공략하자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캡틴 모크에서 오랜 시간을 사냥해 드디어 은빛 시리대검을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가야 할 곳은 포플이지만 파모칸을 잡아보지 않았고 다른 릭터인 나이트 1.5티어의 무기와 각종 액세서리가 나온다는 말을 듣고 불의 집행자 파모칸을 잡으러 후끈후끈 용암 온천으로 길을 향했습니다.

 파모칸은 여느 던전들처럼 10인 파티로 입장 가능하고 따로 선행 퀘스트를 진행할 필요가 없는 던전입니다. 처음 다른 캐릭터인 나이트로 헤딩 파티에 들어가 1200만이라는 HP를 확인하고 놀랐었지만 앞서 공략을 설명했던 해모칸과 모습이나 패턴이 비슷해 쉽게 클리어할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헤딩 파티, 미숙한 컨트롤과 아이템은 해모칸을 클리어 한 경험의 벽을 넘지 못하고 좌절하게 하였습니다. 그렇게 포기해야 할까 계속 열쇠를 소비하면서 헤딩을 해야 할까 고민하던 중 길드원의 도움을 받아 주차 파티에 대해 알게 되었고 함께 참여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었습니다.

 

 

 파모칸을 쉽게 공략하자 '주차요원'

 

 자세한 공략은 아래에서 설명하겠지만 대부분 클리어 파티에서는 주차요원을 뽑아 파모칸을 구석으로 몰아넣고 페이즈 2로 넘어가기 직전까지 두들겨 팹니다. 별도의 파모칸의 공격 패턴을 숙지하지 않아도 쉽게 공략할 수 있으며 딜이 나오지 않더라도 주차요원으로 활동할 경우 패치되기 전에 한입충을 연상케하면서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은 있다.

 

 뜬 소문이지만 파모칸에서 주차요원으로 활동할 경우 (대미지를 주지 않을 경우) 한입 충 방지 패치 때문에 아이템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많은 사람들이 주차요원을 하는 것을 기피하고 꺼려했습니다. 실제로 요 며칠간(3일간) 나이트를 하는 입장으로써 딜이 나오지 않아 부담이 덜 가는 주차요원으로 하루에 8개씩 열쇠를 모아 불의 집행자 던전을 돌아봤지만 엑설런트 아이템은 하나도 나오지 않았고 전복만 (카오닉스)의 개수만 늘어났습니다. (인벤에 카오닉스가 100개가 넘어갑니다 지를 아이템은 나오지 않고 쌓여만 간다는...)

 며칠 더 테스트해봐야겠지만 소문이 사실인듯한 느낌이 드는 것은 비단 저만 느끼는 것일까요?

 

 

 파모칸 공략법

 

 파모칸은 후끈후끈 용암 온천에 있는 10인 레이드 던전입니다.

 

 

 

 페이즈1과 페이즈2로 나뉘어져 있으며 주차를 해서 공격하는 곳은 페이즈 1로 파모칸의 피가 절반 이하로 떨어지면 페이즈 2로 이동하여 싸웁니다. 이때 주차요원도 페이즈 2로 같이 가서 딜을 넣어줍니다.

 

 

 처음 불의 집행자 던전에 들어가면 입구 바로 앞에 독수리가 있는데 파티장이 카운터를 세고 들어갔을 때 빠르게 같이 들어가 점프를 뛰어 스페이스 바를 눌러서 독수리를 타고 올라갑니다. 만약에 독수리를 붙잡지 못 했을 경우에는 페이즈 1까지 엄청나게 높은 산을 올라가야 하기 때문에 시간적 로스가 발생하고 이것은 딜로스를 발생시켜 잡는 시간을 더 지체합니다.

 흔히 파모칸의 레이드를 뛰는 사람들이 등산을 한다는 말을 하는데 너무 높고 험난하고 용암까지 있어서 붙혀진 이름입니다.

 

 

 독수리에서 내렸다면 주차 인원을 제외한 나머지 파티원들은 7시나 9시에서 파모칸이 올 때까지 대기합니다. 이유는 가자마자 파모칸을 공격하면서 구석으로 갈 때까지 유인할 수 있겠지만 자칫 잘못하면 파모칸이 자리를 잡지 못하고 계속 돌아다니기 때문에 공략이 그만큼 힘들어집니다. 주차요원은 그냥 저 장소에서 보면서 지켜보기만 하면 됩니다. 나이트에 경우에는 방어를 깎는 스킬을 점프해서 사용하면 닿는데 시간이 될 때마다 한 번씩 사용해줍니다. 다른 직업이 주차요원일 경우 심심하면 때려줍니다. 너무 가까이에서 들디대다 파모칸의 회전하는 망치에 맞고 페이즈 2로 떨어져 파티원들에게 욕먹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파모칸의 HP가 50% 이하로 떨어졌다면 페이즈 2로 이동할 것입니다. 페이즈 2에서는 주차요원도 함께 딜을 넣어 줘야 하는데 페이즈 1에서 파티원들이 딜을 잘 넣어 줬다면 페이즈 2에서 부진하더라도 약 1분 정도의 시간을 남긴 채로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불의 집행자에서 한 가지만 주의하면 파모칸을 쉽게 공략할 수 있는데 위에 보이는 3개의 기둥이 있습니다. 파모칸은 슈퍼아머라는 스킬을 사용하는데 캡틴무크의 방어 스킬과도 비슷합니다. 방어력이 극적으로 올라가 대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때 슈퍼아머를 사용하고 돌진기를 사용하는데 이때가 가장 중요합니다. 파티원들과 파모칸이 기둥으로 돌진하게 유인해야 합니다. 마치 투우를 연상시키며 나이트의 경우에는 무적 스킬이나 방패로 막는 스킬을 사용하고 다른 직업은 기둥에 있다가 파모칸이 돌진하면 기둥의 뒤나 옆으로 피해줍니다.

 

불의 집행자 파모칸 주차시켜서 공략하기(동영상)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