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스토리2 쉐도우 월드 던전 카트라무스 공략법 및 경험치 퀘스트(레벨업을 책임지는)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넥슨에서 메이플 스토리 2를 개발할 때 시즌 3까지 기획했을 것이라고 예상될 만큼 그동안 연속적으로 방대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습니다. 넥슨의 야심작인 만큼 이례적으로 개념 운용이라는 말을 듣기도 했고, 강력한 제제로 많은 매크로 사용자들을 제제하여 쾌적한 메이플 월드를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시즌 3의 시작, 시즌 2 때보다도 더 방대한 업데이트와 사용자를 위한 사용자들이 만드는 메이플을 슬로건으로 진정한 놀이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편의성을 위한 개편을 해왔고, 대규모 보스와 던전들을 오픈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던전은 쉐도우 월드에서 입장이 가능한 던전입니다. 시즌 1에서 독액 던전과 비슷한 개념의 던전으로 총 6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클리어 시 총 경험치 (  )라는 엄청난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인벤이나 기타 메이플 스토리 2에 관한 커뮤니티 사이트들에서 다음 시즌으로 넘어가면 가장 먼저 어느 맵이 레벨업이 좋은지 나와야 하는데 이번 시즌에서는 도통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열쇠의 충전시간 감소가 영향을 미친듯..)

 

 

 경험치 퀘스트(동지를 찾아서)

 

 우선 쉐도우 월드로 입장이 가능한 카트라무스 던전은 따로 입장 권한이나 퀘스트는 존재하지 않아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지만 경험치 퀘스트가 있고 클리어를 했을 때 보상 경험치가 상당량 되기 때문에 꼭 진행해야 되는 퀘스트 중 하나입니다. 그렇다고 어렵거나 복잡한 것이 아니라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는 네르만 대장간에서 7시에 위치한 블루밍 목장에 있는 루미나 해방군 안젤라에게 41레벨 동지를 찾아서 퀘스트로 시작을 합니다. 블루밍 목장에서 퀘스트를 받고 앞에 있는 쉐도우 게이트로 들어가면 데블론 목장으로 이동을 합니다. 

 

 

 데블론 목장으로 이동하면 지도에 표시된 퀘스트 완료 표시를 따라 데블론 목장 대피소로 들어갑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부상당한 루미나 해방군 미루카가 누워있습니다. 미루카에게 말을 걸어 퀘스트를 완료하고 다음 퀘스트를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퀘스트를 받습니다.

 

스톰 빌 카트라무스 주변에서 독이 묻은 덫 제거하기(0/10)

스톰 빌의 카트라무스의 경비병 처치하기(0/10)

 

 

 스몰빌은 데블론 목장에서 9시에 위치한 게이트로 이동할 수 있으며 독이 묻은 덫과 경비병은 스톰빌 맵의 12시 방향으로 가면 있습니다. 덫을 제거하면 경비병이 소환되며 소환된 경비병을 처치하면 됩니다.

 

퀘스트를 전부 완료했다면 카트라무스 퀘스트 인 카트라무스를 향하여 퀘스트를 받습니다. 1층에 있는 노예들을 구출하는 임무를 받는 이 퀘스트를 완료하고 나면 비로소 반복 퀘스트 인 죄와 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카트라무스 경험치 퀘스트 죄와 벌

 

 카트라무스 던전 공략

 

 위에서 설명을 했지만 카트라무스는 총 6층으로 60분 내에 던전을 완료해야 하는 던전이며 프리스트와 함께 간다면 더없이 쉬운 던전이 될 것입니다.

 

 

 1층은 문을 지키고 있는 경비단장 카본을 처치하면 됩니다. 위에 보이는 지도에서 빨간 점으로 표시됩니다. 그곳에 경비단장 카본이 위치해 있는데 문이 열리자마자 달려가서 처치합니다. 올라갈 때 길이 헷갈릴 수 있지만 위와 같이 옆길을 이용해서 떨어지지 않고 가도록 합니다.

 

 

 2층은 온실에서 열쇠를 찾는 것으로 몰려오는 몬스터들을 피하거나 처치 후에 유리문을 열어 열쇠를 획득해야 합니다. 미니맵에 보이는 빨간색 점들이 온실 유리문의 위치고 이 유리문들 을 열었을 때 랜덤으로 열쇠를 획득하게 됩니다. 한가지 팁은 처음 2층으로 올라왔을 때 4명에서 몹을 중앙으로 몰아 한 번에 처리 후 유리문을 하나씩 열면 편하게 공격을 받아 유리문 열기가 취소되지 않고 가능하게 됩니다.

 

 

 2층을 클리어했다면 3층부터는 6층까지는 보스 몬스터를 클리어해야 다음 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3층의 보스 몬스터는 칼카타 야수형 몬스터로 엄청나게 많은 졸병들과 함께 나타납니다. 공중으로 띄우는 스킬인 칼카타의 에어본 스킬을 잘 피해 가며 일반 몬스터들을 하나씩 제거하고 마지막에 칼카타를 제거합니다.

 

 

 4층으로 올라오면 페카우로스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처음 페카우로스가 나오기 전에 동물 몬스터를 소환하며 공격력이 쌔서 죽지 않게 주의를 요합니다. 페카우로스는 우리가 예전부터 겪어왔던 파모칸이나 헤모칸과 공격이 비슷하며 패턴 공격을 잘 피해 가며 공격을 하면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5층에 올라왔다면 전 층인 3,4층과 다르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층에서는 몬스터들의 공격을 피해서 영혼의 구슬을 파괴해야 합니다. 2층 온실 유리문을 열었던 것과 같이 몬스터들을 모두 잡은 후에 영혼석을 파괴 시킵니다. 영혼석을 모두 파괴 시켰다면 이 층의 보스 몬스터인 악령 술사 디툰이 소환됩니다. 몬스터의 공격력은 그다지 강하지 않지만 영혼석을 파괴하기 전에 몰려있던 몬스터를 소환하며 회오리 마법을 시전하여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니 주의하며 공략하시기 바랍니다.

 

 

 리고 마지막 층인 6층에 올라왔다면 게임은 끝난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더욱 늘어난 시간으로 웬만해서는 클리어를 안 할 수가 없습니다. 마지막 보스는 맘브리나 전의 지하 왕궁 퀘스트에서 최종 보스로 패턴이나 생김새 또한 완전히 일치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지하 왕궁을 한 번이라도 해본 적이 있다면 패턴을 알기 때문에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카트라무스 1~6층 공략 방법

 

 

 글을 마치며...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바로 던전 클리어 시간이 많이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시간은 조금 더 걸리더라도 최종적으로는 클리어할 수 있기 때문에 경험치와 경험치 퀘스트 모두 완료해 보상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많은 유저들이 이렇게 쉬운 퀘스트임에도 불구하고 막 레벨 41 유저들이 들어왔을 경우 강제 추방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클리어를 못하는 것도 아니고 그 몇 초를 더 빨리 클리어하고자 플레이어들을 강제 추방 시키는 것은 정말 인정머리 없다고 생각합니다.

 위와 같은 현상이 때문에 기존의 라이트 유저들이 게임을 떠나고 있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파이널 판타지 14가 오픈된 시점에서 그것은 더욱 가속화되고 있고 메이플스토리 2에 정착하기로 결심한 사람으로서 안타깝기만 합니다. 부디 다 같이 노력해서 신규 유저들이 계속 유입될 수 있는 진정한 놀이터 메이플 월드를 만들어 갔으면 좋겠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