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15레벨 1인 던전 알퐁달퐁 목장 공략 및 반복 퀘스트 받는 방법

 오픈 베타 때 정말 빠져서 게임을 하다가 콘텐츠의 한계를 느끼고 무기가 저레벨이면 던전 공략에 껴주질 않아서 접었었는데 오랜만에 메이플 스토리 2에 접속을 해보니 새로운 신규 직업 룬 블레이드와 다양한 이벤트를 하는 것을 보고 다시 시작해보자는 생각에 캐릭터를 생성하고 접속했습니다.

 그전에 비해서 10 레벨까지는 퀘스트로 폭풍 성장을 할 수 있었고 다음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전부터 필드 맵에서 사람들과 모여 한입으로 지루하게 레벨업을 했었던 터라 초보들을 위한 소규모의 던전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었는데 1인 던전이 업데이트 되었다는 사실을 알았고 (1인 던전은 제가 접은 후에 나왔습니다.) 천천히 키워보자는 생각에 하나씩 공략하기로 마음먹고 15 레벨에 들어갈 수 있는 1인 던전 알퐁달퐁 목장이 있는 에반스 빌로 향했습니다.

 

 

  반복퀘스트 받기

 

기본적으로 1인 던전 알퐁당퐁 목장은 에반스빌 2시 끝에 포탈과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트리아에서 5시 방향에 위치해 있는 에반스빌에 위치해 있는 알퐁달퐁 목장 초보자들을 위해서 만들어진 던전으로 오픈하고 나중에 유저들이 빠지면서 업데이트되어 많은 아쉬움을 남깁니다.

 

 

 1인 던전 알퐁달퐁 목장을 클리어하기 전에 우선 가는 길목에 있는 미스터 빈에게서 말을 걸어 몽실몽실 분홍 양 퀘스트를 받고 던전에 입장을 하여 클리어를 하게 되면 보스몹인 늑대가 핑크랩을 줄 것입니다.

 

 

 알퐁달퐁 목장 던전을 클리어하고 핑크랩을 획득했다면 던전의 아래에 있는 인테리어 상인 차차에게 가서 퀘스트를 완료하고 또 다른 퀘스트 알퐁달퐁 목장으로 퀘스트를 받고 던전을 한번 더 돌아서 핑크랩을 획득하여 클리어하고 던전 옆에 위치해 있는 알퐁이에게 가서 퀘스트를 완료합니다.

 

 

 몽실몽실 분홍양을 완료했다면 알퐁이에게서 초록색 느낌표와 함께 반복 퀘스트인 [반복] 구하라, 핑크램! 을 받을 수 있고 보스몹인 우두머리 늑대를 처치하고 핑크램을 구하는 조건의 퀘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던전 겸험치와 퀘스트 경험치를 합쳐 6690를 받을 수 있으며 15 레벨에서 약 20퍼센트 가까이 올릴 수 있습니다.

 공략 시간이 아무리 늦어도 4분을 넘기지 않는다고 했을 때 약 1시간이면 다음 단계의 1인 던전을 입장할 수 있는 레벨인 17까지 키울 수 있을 것입니다.

 

 

  알퐁달퐁 목장 공략 방법

  

 

 알퐁달퐁 목장은 총 3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첫 번째로 부서진 울타리 수리하기입니다.

 

 

 파트 1을 시작하고 앞으로 가면 양들을 가져놓은 울타리가 부서진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부서진 울타리에 다가가서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위와 같이 수리하기라는 메시지와 함께 울타리를 수리하고 완료하면 오른쪽에 레버가 생성되는데 이 레버를 당기면 다음 파트로 넘어갈 수 있게 다리가 생성됩니다.

 

 

 파트 2는 겁먹은 양 도와주기로 주위에 있는 늑대를 처치하고 양에게 다가가 스페이스 바를 눌러 숲 속에서 구출을 해주는 파트입니다. 한가지 팁이 있다면 흩어져있는 늑대들을 한대 모아서 처치하고 양들을 하나하나 구해주면 시간을 단축키실 수 있습니다.

 

 

 파트 2를 완료하고 오른쪽에 다리를 건너면 마지막 파트 3의 보스인 우두머리 늑대 혼내주기가 시작됩니다. 파트 2에서처럼 늑대들의 보스인 우두머리와 늑대를 함께 모아서 처리하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자세한 공략은 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메이플스토리2 1인던전 알퐁달퐁 목장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