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메이플 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 20레벨 솔로던전 골마 아파트 공략 및 반복퀘스트

 실제 메이플스토리2를 플레이하는 시간은 얼마 안 되는데 하루에 던전 보상만 받고 접속을 종료해서 1을 올리는데도 며칠씩 걸렸습니다. 조금 더 분발해서 던전을 빨리 포스팅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던전의 조건인 열쇠가 없어지고 던전이 하루 세 번 보상제로 바뀌면서 레드와 블루 그리고 스톤을 구할 수 있는 경로가 많아져서 그 점은 운영진이 운영을 잘했다 업데이트를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메이플스토리2 오픈 초기에는 스킬 레벨을 올리는 재료인 레드와 블루 그린 스톤을 구할 수가 없어서 레벨 50까지 스킬 업그레이드를 거의 못하고 필드 보스인 버섯을 몇 시간씩 잡으면서 모았던 생각을 하면 정말 엄청 지겨웠었는데 던전을 돌면서 보상으로 하루에 3개는 얻을 수 있으니 예전에 비해서는 덜 지루하게 레벨을 올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 소개해드릴 던전은 레벨 20에 솔플로 즐길 수 있는 골마 아파트 던전의 공략과 반복 퀘스트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반복 퀘스트 받는 방법

 

 

 반복 퀘스트는 커닝 시티 안에 골두스 빌딩 로비에 위치하고 있는 골두스 회장 비서에게서 합격 소식이라는 퀘스트를 받아서 골두스 뉴타운에서 피자 배달을 하고 있는 노마에게 회사 합격 통지서를 전달해주는 퀘스트로 골마 아파트의 피자 배달을 대신하는 반복 퀘스트를 얻기 위해서는 이 퀘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우선 골마 아파트의 입장 조건인 레벨 20을 달성하면 커닝 시티에 퀘스트가 느낌표로 표시되며 생길 것입니다. 그럼 골두스 회장의 비서에게 가서 퀘스트를 받고 커닝 시티에서 1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는 골두스 뉴타운 앞에 피자 배달을 준비하고 있는 노마에게 가서 합격 소식을 전해주면 됩니다.

 

 

 합격 소식을 완료를 했다면 반복 퀘스트를 위한 피자 배달 퀘스트를 받습니다. 여기서부터는 골마 아파트를 클리어하고 반복 퀘스트를 받기만 하면 됩니다.

 

 

 솔로 던전 골마 아파트 공략

 

 

 솔로 던전인 골마 아파트는 골두스 뉴타운에서 12시 방향에 있는 아파트로 처음에 맵에 표시되어 있지 않아서 주위에 다른 아파트들을 돌아다녔었는데 금방 찾을 수 있었습니다.

 

 

 

 아파트 던전을 입장하면 목적지까지 피자를 배달하라는 미션이 주어집니다. 이때 화면의 시점이 3인칭에서 2인칭으로 바뀌는데 메이플스토리2 안에 새로운 게임을 하는 듯한 느낌을 들게 합니다.

 

 

 시작해서 앞으로 좀 가다 보면 피자 박스가 놓여있습니다. 저것을 맨 위층에 있는 곳에 배달해야 하는데 스페이스바 키를 누르면 피자를 들고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여러 가지 장해물들을 통과하며 맨 위층까지 올라가야 하는데 첫 번째 보이는 그림에서 장해물에 가로막혀 있습니다. 피자를 뒤에 내려놓고 공격으로 벽을 부수고 지나갑니다. 두 번째 그림에서 보이는 몬스터들은 굳지 잡지 않고 지나가도 됩니다. 대신 슬로우 스킬이 걸려서 답답하긴 하지만 점프와 섞여가며 이동을 할 경우 문제없이 세 번째 보이는 엘리베이터까지 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 번째 그림은 무너지는 맵으로 밟고서 1초 정도 지난 뒤에 무너져내리니 점프를 하며 빠르게 통과합니다.

 

 

  이런저런 장해물들을 다 해치고 마지막 층으로 올라오면 보스 몬스터인 불량 꿀꿀이가 나옵니다. 위에서 설명했던 것처럼 피자를 뒤에다 놓고 불량 꿀꿀이와 전투를 합니다.

 메이플 스토리2의 솔로 던전의 큰 장점은 사람을 모집하지 않아도 혼자서 진행하며 큰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골마 아파트 솔로 던전에 경우에는 돌아본 결과 반복 퀘스트까지 합쳐서 약 16000 정도의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졸개 몬스터 제외)

 클리어 시간도 빠르면 3분에서 늦어도 5분 안에는 끝낼 수 있어서 필드에서 사냥하는 것보다 훨씬 빠른 레벨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같은 던전을 빠르게 반복하다 보니 지루한 감이 있어서 결국에는 다른 곳으로 가긴 했지만 끈기를 갖고 한다면 다음 솔로 던전이 열리는 레벨이 될 때까지 쉽게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솔로 던전 골마아파트 반복 퀘스트 받기 및 공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