굶지마 투게더(Don't Starve together) 한글 쳇팅으로 대화하면서 플레이하자

게임정복/굶지마(Don't Stave)

 굶지마(Don't Starve)가 두 번째 확장팩 난파선이 나왔지만 아직까지는 투게더에 모드가 나오지는 않은 실정입니다. 어느 정도 팔린 후에 나올 것 같은데 그때가 언제가 될지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지만 개인적으로 거인의 군림을 적용한 투게더(together)가 여러 사람에서 경쟁하며 살아남는 맛이 있기 때문에 자주 게임을 즐기는 편입니다.

 보통은 아는 사람들하고 투게더(together)를 플레이할 때에는 네이트의 토크온을 켜서 말을 하며 굶지마(Don't Starve)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영어로 채팅을 써가면서 게임을 플레이합니다. 이렇게 게임을 하다 보면 아는 단어가 많지 않아서 대화에 장애가 발생하곤 하는데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고자 나온 것이 굶지마 투게더(Don't Starve together)의 한글로 대화할 수 있는 한글 채 패치 모드가 나왔습니다.

 

 우선 한글 채팅을 세팅하기 전에 팀 왈도의 한글 패치 모드가 적용되어 있어야 하는데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링크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2015/01/07 - [김단미의 게임정복/Don't Starve(굶지마)] - Don't Starve (굶지마) 이젠 한글화 패치로 즐기자

 

이제 한글화 패치가 적용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따라해주면 됩니다.

 

Steam의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스팀을 실행하고 위에 메뉴에서 커뮤니티 - 창작 마당을 클릭합니다. 창작 마당은 유저들이 만든 모드를 받을 수 있고 같은 게임이라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창작 마당에는 스팀에서 구매한 게임들이 표시되는데 굶지마 투게더(Don't Starve together)로 들어가서 모드를 받아야 합니다. 저는 투게더가 아닌 싱글모드 거인의 군림으로 들어가서 모드를 적용해서 한글 채팅 모드가 적용되지 않았고 그래서 그 원인을 찾느라 한참 동안 헤맸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할 수 있으니 반드시 투게더를 확인하고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 굶지마 투게더를 클릭하고 들어왔다면 오른쪽 편에 메뉴가 보일 것입니다. 어려가지 모드를 주제별로 찾아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한글 채팅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Language(언어)를 클릭해서 언어 관련 모드들이 모여있는 곳으로 이동합니다.

 

 

Language 로 들어왔다면 스크롤을 중간쯤 내렸을 때쯤 보이는 한글 채팅이 보이는데 이것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 한글 채팅을 클릭하고 들어가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구독을 버튼이 있습니다. 모드를 내려받기 위해서는 +구독 버튼을 눌러야 하는데 일종에 다운로드를 적용을 이름을 바꿔서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

 

 

창작 마당에서 한글 채팅 모드의 구독하기를 했으면 굶지마 투게더 게임을 실행하고 첫 번째 화면에 보이는 모드(Mod)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그럼 여러 가지 모드 중에서 이름이 I Love Korean라고 적혀있는 모드가 있을 것입니다. 그 모드의 모서리 끝에 보면 체크 표시할 수 있는 영역이 있는데 그곳을 클릭하여 체크해주고 아래 보이는 적용 버튼을 클릭해서 구독한 한글 채팅 모드를 적용합니다.

 

 

본격적으로 서버에 방을 만들어서 게임에 들어가면 키보드의 Y 키를 눌러서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Y 키를 눌러서 타자를 치면 위에 화면에서 아래 보이는 것과 같이 영어로 작성되는데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작성된 영어에서 엔터를 치면 영어 위에 보이는 것처럼 한글로 바뀌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 2016.02.06 23:21
    미니맵 어떻게 받아야 되나요?
    • 박박
    • 2016.05.07 14:13
    정말 감사합니다!! 저도 계속 영어로 글이 써져서 곤란했거든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1. 좋은 정보 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