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 랭겜 배경음악 구버전 음악으로 방법

 롤은 2015년 패치를 기점으로 랭크 게임에서 나오는 배경음악이 바뀌었습니다. 아마도 캐릭터 선택 창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이 너무 오래되다 보니 다소 지루하다는 의견이 사용자들 사이에서 있었기 때문에 아니었나 예측해 봅니다.




 자신이 따로 틀어놓은 노래 외에 다른 음악이 함께 나오는 것을 싫어해서 많은 게임 이용자들이 배경 음악은 꺼놓고 롤을 즐기지만 저 같이 게임을 할 때는 다른 음악을 켜놓으면 집중이 되지 않는 사람으로써는 게임 자체의 음악을 즐기는 편입니다. 그래서 더욱 예전 버전의 랭겜(랭크 게임) 배경음악이 그리워질 때가 있습니다. 저와 같이 랭겜(랭크 게임) 캐릭터 선택창의 음산한 하면서 웅장한 분위기의 옛 버전의 음악을 더 좋다고 생각하며 그리워하는 분들을 위해서 리그 오브 레전드 랭크 게임(롤랭겜)의 비지엠을 받는 것에서부터 롤 배경음악을 바꾸는 방법까지 설명해 보겠습니다.




 옛 롤 랭겜 BGM은 어디서 받나?


 여러 블로그나 구글릴을 통해서 받을 수 있겠지만 가장 손쉽게 받는 곳은 브금 저장소 입니다.




▲ 브금저장소의 사이트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롤 랭겜이라고 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자엄 랭겜 픽창 BGM 원본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MP3 파일로 저장을 클릭하여 자신의 컴퓨터 아무 곳에나 저장을 합니다.




 롤 랭겜 케릭터 선택창 배경음악 바꾸는 방법



▲ 위에 경로를 따라서 들어갑니다. 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projects\lol_air_client\releases\0.0.0.215(최신 버전 폴더)\deploy\assets\sounds\ambient



위의 경로를 따라서 폴더에 들어갔다면 아까 받았던 BGM 파일과 같은 파일을 찾아서 교체해주기만 하면 됩니다. ChmpSlct_DraftMode.mp3 파일을 받은 파일과 바꿔주면 됩니다. 혹시나 다시 바꿀 일이 생길 수도 있으니 지우지는 말고 폴더를 하나 만들어서 넣어두거나 다른 장소에 백업해두면 구 버전이 질리면 다시 신 버전으로 바꾸기가 수월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