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 로그인 화면 바꾸는 방법

 언제나처럼 집에 와서 컴퓨터를 켜고 롤 바로 가기를 실행시키면 로그인하기 전에 음악이 나오면서 그 시즌이나 패치에 따라서 여러 가지의 롤 캐릭터의 일러스트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작성하고 로그인을 하면 그만이지만 항상 들어갈 때마다 같은 화면을 보자니 식상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른 그림이나 음악 그리고 애니메이션으로 이 로그인 화면을 바꿀 수는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찾아보게 되었는데 방법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롤의 로그인 화면을 다른 애니메이션이나 그림으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projects\lol_air_client\releases\0.0.0.218\deploy\mod\lgn\themes\loginAurelionsol 앞에 순서대로 차례 대로 폴더를 하나씩 들어갑니다.

 

 

▲ 들어가는 중간에 버전이 있는 여러 개의 폴더가 있는데 가장 최신 버전의 폴더로 들어갑니다. 이때 쉽게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폴더를 수정한 날짜를 확인하고 가장 최근 날짜의 폴더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저는 0.0.0.218 폴더를 더블 클릭하여 들어가겠습니다.

 

 

▲ 그리고 위에서 나온 경로대로 쭉쭉 들어가다 보면 LoginAurelionsol 폴더에 접근할 것입니다. 이 폴더가 로그인에 관련된 파일이 저장되어 있는 장소로 화면을 바꿀 수 있는 폴더 입니다. 이곳에서 Login.SWF 파일을 바꿔주면 롤의 화면과 상관없이 애니메이션 오프닝이나 가수 뮤직비디오 등등 자신이 원하는 로그인 화면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 동영상 파일을 SWF 파일로 바꾸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아래 글들을 참고해서 따라 하시면 됩니다.

 

2015/07/04 - [취미를 즐겨보자/컴퓨터/IT] - 다음팟인코더로 플레쉬 플짤(움짤) 만들기(swf)

  

 

Login.SWF 파일을 바꿔주고 롤을 실행시킨 로그인 화면입니다. 테스트를 해봤는데 동영상을 로그인할 때까지 무한 반복으로 재생합니다. 로그인할 때마다 좋아하는 뮤직비디오나 오프닝으로 설정해 놓고 한 번씩 보고 로그인해서 들어거나 아니면 PC방에서 홍보 목적으로 화면을 바꿔놔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