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 신규 클라이언트 북미서버 한국어로 즐기는 방법

 얼마 전 북미 클라이언트 노설치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 하지만 예전에는 한국어 버전으로 할 수 있었지만 업데이트된 신규 북미 클라이언트에서는 서버 적용을 위해 System.yaml 파일을 바꾸면 영어로 바뀌어서 한국어 클라언트와 동일하게 북미 서버를 즐기는 분들에게는 안 좋은 소식이었을 것입니다. 저의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 중에서 한국어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신 덕뿐이 이렇게 북미 클라이언트 한국어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럼 리그오브레전드 영어를 한국어로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 영어를 한국어로 바꾸는 방법

 

 

▲ 처음 북미 서버에 System.yaml 파일을 교체하고 접속을 하면 위와 같이 영어로 표시되는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projects\league_client\releases\최신 버전\deploy에서 System.yaml를 더블클릭하여 실행을 합니다.

 

 

▲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이 파일을 열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이것은 이 파일을 열기 위해서 필요한 프로그램이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뜨는 메시지 창인데 위에서 체크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프로그램 선택(S)을 선택 후에 확인을 눌러눕니다.

 

 

▲ 그럼 연결할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창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메모장을 선택 후에 확인을 눌러서 적용을 해줍니다.

 

 

▲ 메모장을 통해서 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F3 찾기를 이용해서 Available로 검색을 해줍니다. 꼭 위에 NA를 확인하고 그 하위에 있는 글씨들을 바꾸는데 default_locale : en_USko_KR로 바꿔주면 언어가 영어에서 한글로 바뀝니다.

 

 

▲ 이제 변경을 했으니 저장을 하고 북미 서버를 접속해서 북미 서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보면 접속이 되고 한글로 적용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