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롤 신규 클라이언트 노설치로 북미서버 실행하는 방법

 리그오브레전드가 신규 클라이언트 오픈베타를 시작했던 클라이언트를 전격적으로 본섭에 적용을 하였는데 이로 인해서 기존에 북미서버를 노설치고 즐기시던 분들은 파일을 바꿔도 북미서버와 연결되지 않아 접속을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다행히 저희 블로그를 자주 방문해 주시던분께서 바꾸는 방법을 제보해주신 덕뿐에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 자리를 빌러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싶습니다.



 북미서버 노설치로 즐기는 방법

 

 

 c:\Riot Games\League of Legends\RADS\projects\league_client\release\ 최신 버전 \deploy 안에 보면 System.yaml이라는 파일이 있을 것입니다. 이 파일을 받아서 기존 한국 서버가 깔려있는 위의 경로에 넣어주기만하면 됩니다. 한국 클리언트와 바꿔서 하기 위해서는 한국 클라이언트의 System.yaml파일을 백업시켜놓은 후에 북미를 덮어쓰기해서 사용하다가 다시 한국 클라이언트로 돌아올때는 백업해둔 System.yaml파일을 붙여넣기하여 사용하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장점이자 단점?

 

 

 기존의 북미 클라이언트를 적용했을때에는 한글 버전에서 두가지를 함께 사용할 수 있었지만 이제 System.yaml로 바뀐 후에는 북미서버를 적용할 경우 영어 버전으로 바뀌기 때문에 내가 북미를 접속했는지 한국서버를 접속했는지 구분하기가 쉬워졌습니다. 어짜피 북미를 즐기시는 분들은 영어로 대화를 해야하기 때문에 단점이라고 보기엔 어려울서도 있겠습니다.

 

 

 System.yaml 파일은 어디서 받나?

 

 

 가장 중요한 System.yaml 파일을 어디에 업데이트를 해야할까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새로 포스팅을 작성해서 신규 클라이언트의 북미 서버 적용을 설명해야할까 아니면 기존에 있던 북미서버에 업데이트를 하고 뎃글로 설명을 써놓을까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기존에 북미서버에서 파일의 업데이트를 하고 새로 신규로 포스팅을 작성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것이 효율적이라는 판단 때문이었습니다.

 

2015/09/15 - [김단미의 게임정복/League of Legends] - 롤 한국 클라이언트로 북미서버를 설치 없이(노설치) 즐기는 방법(리그오브레전드)

System.yaml 파일은 아래 링크를 따라가서 중앙 부분에 System.yaml 파일을 클릭하여 받아서 위에서 설명한 방법대로 적용하면 북미 클라이언트를 설치 없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