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곰플레이어 광고 안 나오게 설정하기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과 같이 컴퓨터로 동영상을 볼 때 어떤 프로그램을 가장 많이 이용하십니까? 각자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에 따라서 다른 대답이 나오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곰플레이어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곰플레이어를 실행할 때마다 광고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나도 모르게 클릭을 하거나 한다면 새로운 인터넷 창이 열리고 화면이 바뀌어서 화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리 무료 공개 프로그램이라 시작 때 광고를 이용해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어느 정도는 이해를 하지만 그 광고가 곰플레이어를 실행시킬 때마다 성가시게 한다면 차라리 안 나오게 하는 방법도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광고 안나오게하기

 

 그렇다면 시작할때 광고를 나오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광고를 나오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스킨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 스킨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위에 보이는 * 버튼을 누르고 환경설정에 들어가는 방법과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바로 스킨을 조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환경설정에 들어가서 옵션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고 가장 아랫부분에 오른쪽 버튼에 대해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 왼쪽 상단에 * 모양의 환경설정 버튼을 누르거나 F5를 눌러서 환경설정 창을 띄었다면 오른쪽에 일반 옆에 스킨을 누르고 그 아래 가벼운 스킨을 누른 후에 저장하기를 누르고 닫기를 눌러서 스킨을 적용합니다.

 

 

▲ 그렇게 스킨을 적용한 후에 곰플레이어를 종료시키고 다시 키면 다음과 같은 스킨으로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곰플레이어를 오랫동안 사용한 유저라면 바로 옛날 초기에 봤던 스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적용이 됐다면 광고나 동영상이 자동으로 나오는 것이 없어서 조금 심심하겠지만 메모리나 리소스를 잡아먹지 않아서 저사양의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분들은 조금이나마 빨리진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아까 위에서 설명하지 못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이용해서 광고를 나오지 않게 스킨 적용하는 방법은 위에서 보는 대로 들어가서 바꾸시면 설정을 눌러서 바꾸는 것보다 더 쉽게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