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스마트폰에서 모바일 인터넷 팝업창 해제/차단하는 방법

 데스크톱 컴퓨터를 사용할 때나 스마트폰의 모바일을 사용할 때나 웹서핑을 하면서 팝업창은 우리들에게 참 성가신 존재인데 이 성가신 존재를 설정하기에는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톱 컴퓨터는 쉽게 설정을 하지만 모바일 인터넷을 이용하여 설정하는 방법은 의외로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팝업창이 떠서 고생하기보다는 계속 차단되어서 고생을 했었고 사이트에서 아이핀으로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계속 팝업이 차단되어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인증을 하는 팝업창이 계속해서 차단이 되어서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인터넷을 붙잡고 한참 동안 신랑이를 벌인 적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운용체제 안에 해제 기능들이 있는 줄 알고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에 들어가서 있는 기능 없는 기능 다 건드려가면서 찾아봤었지만 결국에는 해지하지는 기능을 찾지는 못 했습니다. 
 그렇다고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나올 줄 알고 폭풍 검색을 해봤지만 저와 같은 사례가 발생한 사람이 없었는지 한참을 해제에 대해서 찾아봐도 나오지 않았고 시간을 들여서라도 이것을 찾아서 포스팅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오기로 찾기 시작했습니다.



 팝업 해제 차단하는 방법

 

 

▲ 스마트폰 인터넷을 실행시켜서 오른쪽의 점 3개를 클릭해서 인터넷 메뉴를 나오게 합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린 후에 설정을 클릭해서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에 들어갑니다.(알고 보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인터넷 설정은 크롬 브라우저의 설정이었습니다.)

 

 

사이트 설정을 클릭해서 크롬 브라우저의 사이트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보면 팝업이 있을 것입니다.

 

 

팝업 메뉴에 들어갔다면 현재 바꿔놓아서 허용됨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오른쪽의 파란 버튼을 옆으로 옮기면 OFF가 되어 해제 허용 안됨으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아래 허용됨 -2가 표시된 곳을 클릭하면 차단되어있더라도 허용하는 사이트를 추가해서 그 사이트만 팝업이 허용되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