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곰플레이어 최근항목 최근에 봤던 동영상 표시되지 않게하기

 언제나 문제가 되는 것이 나 혼자 컴퓨터를 사용하면 괜찮지만 여럿이서 사용하는 컴퓨터 예를 들어서 가족들이 다 같이 사용해야 할 경우에 난감한 상황들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예를 들어서 곰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좋지 않은 동영상을 본 후에 그대로 컴퓨터를 종료시키고 다음에 가족 중에 누군가가 다시 컴퓨터를 사용해서 다른 영상들을 보려고 곰플레이어를 켰을 경우 심장이 빠르게 뛰면서 아차 싶은 생각이 들것입니다.

 

 

 이것은 최근 항목에 보이는 동영상 제목 때문에 내가 최근에 동영상을 어떤 것을 봤는지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평소라면 전부 비우고 컴퓨터를 껐었고 가족 중에 누군가가 이 컴퓨터를 사용해도 내가 동영상을 봤다는 생각을 하지 못하겠지만 만약 깜박해서 지우지 않은 경우에는 계속해서 불안에 떨어야만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부터는 이렇게 실수로 최근 항목을 정리하지 못한 경우에도 불안에 떨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이유는 가장 최근에 봤던 동영상을 작업표시줄이나 시작에서 아예 표시가 안되게 설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곰플레이어를 실행시킨 후에 화면에 마우스 포인터를 갖다 대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환경설정(F5)를 클릭합니다.

 

 

▲ 그럼 위와 같은 환경 설정 창이 뜨고 왼쪽에 보이는 메뉴에서 기타를 클릭합니다.

 

 

▲ 그리고 아래 보이는 최근 재생 항목 저장 기능을 사용하지 않습니다.를 체크하고 저장하기를 누르면 끝납니다. 오른쪽에 지금 삭제를 누르면 최근에 재생되었던 항목들이 일일이 하나씩 삭제하지 않아도 한꺼번에 삭제가 가능합니다.

 

 

▲ 제일 위에 1번 그림과 비교를 했을 때 곰플레이어 아이콘 옆에 ▶ 화살표가 없어지고 최근에 봤던 동영상 파일이 표시되지 않게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