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포토샵

포토샵 CC 글씨에 테두리 입이는 방법

 블로그를 만들고 얼마 지나지 않아 주소가 적힌 글씨 로고를 만들어 사용했었습니다. 내가 만든 이미지란 뜻에서 붙여왔지만 밝은 색 탓인지 화면이 밝거나 비슷한 계열의 색상이 만나면 잘 안 보인다는 단점 때문에 글씨 태두리에 뭔가를 입혀야겠다고 계속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생각만 했었지 바꾸겠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었는데 인터넷 웹서핑을 하던 중에 테두리 선을 넣는 방법을 발견하여 바로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글씨에 테두리 설정하는 방법

 

 

▲ 위에 있는 로고가 기존에 사용하던 로고로 아래처럼 검은색 테두리를 입혀보겠습니다.

 

 

▲ 텍스트를 만들어서 작성된 레이어를 클릭하여 선택을 하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메뉴를 띄어줍니다.

 

 

메뉴를 띄었다면 위와 같은 회색 박스가 나오는데 Blending Options(브랜딩 옵션)을 클릭하여 레이어 스타일 창을 활성화시킵니다.

 

 

▲ Layer Style을 창을 나오고 이곳에서 텍스트 스타일을 지정해주면 되는데 우리가 하려고 하는 글씨에 테두리를 입히기 위해서는 Stroke를 체크하여 이곳에 옵션을 수정해주면 됩니다.

 

 

▲ Stroke 메뉴를 체크하여 활성화하면 오른쪽 화면에 Stroke 하위 옵션이 나올 것입니다. Size로 테두리의 굵기를 지정하고 Position으로 Inside, Outside 중에 설정하여 글씨의 안쪽으로 테두리를 만들 것인지 바깥쪽으로 테두리를 만들 것인지 선택을 하고 아래 Color을 통하여 테두리 색상을 조절한 후에 OK 버튼을 누르면 이 옵션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이렇게 테두리를 입혀 새로운 로고가 완성되었습니다. 위에는 너무 테두리 두께 옵션을 많이 줘서 뭔가 지져분한 느낌이 강했는데 다시 설정한 로고는 깔끔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포토샵 글씨 텍스트 테두리 입히는 방법(Potoshop Bor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