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공항 면세점 운용 시간 & 이용 시간

생활/생활의 Tip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나가기 위해서는 국제선이 있는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탑승해야 합니다. 인천공항은 세계에서 손꼽히는 주요 통로로써 그 크기만큼 면세점의 크기도 상당히 큰 편입니다. 다른 나라의 면세점을 둘러봐도 인천공항처럼 큰 면세점을 보기란 드문 일입니다. 거대한 만큼 면세점들을 24시간 운용하면 그날의 마지막 22시 이후의 비행기를 타는 이용자들도 마음 편히 이용할 수 있겠지만 실상은 면세점이 교대 근무를 하며 상점을 열어 놓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운용시간이 있습니다.

 

 

 

▲ 인터넷 검색창에 인천공항을 칩니다. 윗부분에 쇼핑/음식점을 클릭하면 운용시간 안내가 나오게 되는데 면세점의 운용시간은 정해져 있고 음식점의 운용시간은 24시간 하는 곳의 리스트와 위치가 상세히 표시되어 있습니다.

 

 

▲ 인천 공항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면 면세점 이용 시간은 06:30 ~ 21시 30분까지로 되어 있습니다. 일찍 열고 21시 30분이면 늦게 마지막 비행기라도 쇼핑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겠지만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시간이 촉박한 분들을 위해서 인천공항의 면세점을 입점한 업체들은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매를 한 후에 출발하기 전에 입국 수속을 마치고 면세품 인도장에서 탑승권을 확인 후에 인터넷에서 구매한 면세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매하고 싶은 제품이 명확하다면 그 제품을 인터넷 면세점에서 비교하여 주문을 넣고 면세품인도장에서 찾기만 하면 됩니다. 인터넷 면세점은 인천공항의 면세점 보다 가격이 약간 더 저렴한데 이것은 온라인 매장의 특성상 운용비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