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황금레시피 모시조개로 조개탕 만드는 방법

방송정보/생생정보 황금레시피

 매콤한 무교동 낙지의 얼얼함을 달래줄 시원하고 깔끔한 모시조개탕, 모시조개는 찜이나 탕 무침으로도 주로 해 먹는데 칼로리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좋고 모시조개 속에 들어 있는 타우린 성분은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흔히 우리가 먹는 봉골레 파스타에도 이 모시조개가 들어간다는 사실!

 

 

 생생정보를 통해서 모시조개탕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OGO!

2018/05/30 - [방송정보/생생정보 황금레시피] - 생생정보 황금레시피 무교동 낙지볶음 만드는 방법

 

 

1. 모시조개 해감하기

 

 

 모시조개탕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해감입니다. 해감을 하기 위해서는 물 5컵, 굵은소금 3 큰 술, 모시조개 45개를 준비합니다.

 재료가 준비되었으면 바닷물과 같은 농도를 맞추기 위해 물 5컵에 굵은소금 3 큰 술을 넣어 녹여주고 모시조개를 소금 물에 담가 한 시간 정도 해감해줍니다.

 

 

 해감을 위해 소금물에 담가둔 상태에서 검은 봉지를 씌우는데 어두운 바닷속과  비슷한 환경을 해감을 시킬 경우에는 조개가 활동하면서 조개들이 물고 있었던 펄이나 모래들을 금방 쉽게 토해내서 훨씬 더 깔끔한 식감의 조개탕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시간 동안 해감을 하면 많은 양의 불순물이 나오는데 이 불순물을 버린 후에 조개가 깨지지 않을 정도로의 세기로 모시조개를 주무르고 내리쳐서 조개에 남아 있던 여분의 불순물을 제거해주고 마지막으로 흐르는 물에 한 번 더 헹궈주면 끝까지 남아있던 불순물까지 모두 빼냅니다.

 

 

2. 모시조개탕 끓이기

 

 

 모시조개의 해감이 끝났으면 물 5 컵, 해감한 모시조개 45개, 다진 마늘 반 큰 술을 준비합니다. 준비한 물을 냄비에 넣고 조개와 물을 넣고 센 불에서 끓여줍니다.

 

 

 조개는 이미 짠맛이 있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센 불로 보글보글 끓으면 불순물이 섞인 하얀 거품이 올라오는데 이 거품을 모두 거둬내고 여기에 다진 마늘 반 큰 술을 마지막으로 넣고 1분간 더 끓여주면 매콤한 무교동 낙지의 얼얼함을 달래줄 시원하고 깔끔한 모시조개탕이 완성되었습니다.

 매운 음식과 막지 않을 경우 취향에 따라서 파와 청양고추를 썰어서 넣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