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티스토리 카운터 플러그인 비활성화하는 방법

 티스토리에서 방문자 카운터는 수익과 직결됩니다. 애드센스의 단가에 따라서 달라지겠지만 그래도 방문자가 어느 정도 나와줘야 수익도 그에 비례해서 올라가기 때문에 애드센스 광고를 사용하고 있는 여러 티스토리 블로거의 이 블로그 괜찮은데? 하면서 포스팅이나 방문자 수를 확인하곤 하죠. 이때 사용하는 방법은 바로 어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 티스토리 숨겨진 방문자수 확인하는 방법

 

 하지만 이를 악용하는 사례들이 생겨나고 있어서 위블 같은 방문자를 확인해서 체험단을 선정하는 것이 아닌 이상 내 블로그의 방문자 카운터를 숨기고 있는 것이 추세가 되고 있기 때문에 그래서 내 블로그의 방문자 카운터를 공개하고 싶지 않아도 공개를 할 수밖에 없는 거 아니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오늘은 앞전에 설명했던 방문자수 확인하는 방법을 무력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방문자 플러그인 비활성화하기

 

 

▲ 티스토리 관리 메뉴에서 아래쪽에 있는 플러그인을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 플러그인 오른쪽 상단을 보면 검색의 돋보기 모양이 있는데 그곳을 클릭해서 '방문자' 단어로 검색을 합니다.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아시는 분들은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서 찾아도 무방합니다.

 

 

▲ 검색을 하면 방문자 통계 그래프가 보일 것입니다. 현재는 사용 중으로 표시되어 있는데 이것을 사용하지 않기 위해서는 클릭을 해서 사용 해제를 해야 합니다.

 

 

▲ 선택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이 창에서 아래쪽의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해제를 클릭하면 왼쪽에 보이듯이  방문자 통계 그래프의 사용 중 표시가 해제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른쪽은 숨겨진 방문자 수 확인하는 방법을 통해서 확인을 했을 때 오른쪽 위와 같이 표시가 되지만 해제를 하고 나서는 오른쪽 아래처럼 웹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