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TISTORY 블로그 만들기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광고 삽입을 간단하고 쉽게 하는 방법

 애드센스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블로그를 어느 정도 기간 동안 운영해온 분이라면 대부분 알겠지만 본문의 중앙 문단과 문단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서식을 이용해서 쉽게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서식을 이용한 방법의 단점은 정책 위반 등으로 인해 글 본문 중간에 삽입했던 광고의 모양이나 형식을 바꾸려면 글들을 일일이 하나하나 들어가서 수정해야 되는데 이것이 블로그에 발행된 글이 몇 개 안될 때는 시간이 얼마 안 걸리지만 몇백 개가 있다면 그 시간들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긴 애드센스 코드를 많이 삽입해 지저분한 코드를 간략하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본문 광고 넣는 방법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txt

 

▲ 우선 위에 TXT 파일을 받아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 삽입에 자신의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합니다. 저는 링크 광고를 본문에 넣을 것이기 때문에 반응형 링크 광고를 생성해서 그 코드를 위에 보이는 곳에 붙여넣기를 하였습니다.

 

 

▲ TISTORY - 스킨 편집 - html 편집을 클릭해서 가장 하단에 보면 </body>가 보일 것입니다. 이곳 바로 위에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코드를 모두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 위와 같이 </body> 바로 위에 코드를 삽입해주고 저장을 클릭한 후 글을 작성할 때 서식을 만들어서 사용하거나 HTML을 클릭하여 글 중간에 <DIV id=adrink></DIV>코드만 삽입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적용을 한 후에 현재 작성하고 있는 글에 링크 광고를 넣어보면 이전에 작성하였던 글과는 코드의 길이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 중간 광고 삽입 코드 설명

 

 

▲ 코드를 적용하면서 이해도 않고 바로 사용하기에는 뭔가 찝찝함이 남아서 찾아보았습니다.

adses라는 ID에 있는 코드들을 adrink를 사용하는 ID의 장소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것이 아래에서 사용하고 있는 document.getElementById('adrink').appendChild(document.getElementById('adsens')); 코드인데 이것으로 인해서 단점도 있으니 아래 단점을 확인 후 내 블로그에 맞게 광고의 개수를 생성해서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과 단점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 방법은 광고를 이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body> 바로 위에 위치한 코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위의 화면과 블로그의 가장 아래 보기 안 좋게 널브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개를 생성해놓고 본문의 글이 짧아서 사용하지 정책이 바뀌기 전이었다면 정책 위반의 위험이 있었으나 정책이 바뀌어서 광고를 여러 개를 달아도 광고 표시가 되지 않지만 혹시라도 조심해서 나쁠 것이 없으니 이 점 참고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