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블로그를 어느 정도 기간 동안 운영해온 분이라면 대부분 알겠지만 본문의 중앙 문단과 문단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서식을 이용해서 쉽게 광고를 넣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는데 서식을 이용한 방법의 단점은 정책 위반 등으로 인해 글 본문 중간에 삽입했던 광고의 모양이나 형식을 바꾸려면 글들을 일일이 하나하나 들어가서 수정해야 되는데 이것이 블로그에 발행된 글이 몇 개 안될 때는 시간이 얼마 안 걸리지만 몇백 개가 있다면 그 시간들을 효과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긴 애드센스 코드를 많이 삽입해 지저분한 코드를 간략하게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본문 광고 넣는 방법 |
▲ 우선 위에 TXT 파일을 받아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 삽입에 자신의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합니다. 저는 링크 광고를 본문에 넣을 것이기 때문에 반응형 링크 광고를 생성해서 그 코드를 위에 보이는 곳에 붙여넣기를 하였습니다.
▲ TISTORY - 스킨 편집 - html 편집을 클릭해서 가장 하단에 보면 </body>가 보일 것입니다. 이곳 바로 위에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코드를 모두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 위와 같이 </body> 바로 위에 코드를 삽입해주고 저장을 클릭한 후 글을 작성할 때 서식을 만들어서 사용하거나 HTML을 클릭하여 글 중간에 <DIV id=adrink></DIV>코드만 삽입하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적용을 한 후에 현재 작성하고 있는 글에 링크 광고를 넣어보면 이전에 작성하였던 글과는 코드의 길이가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본문 중간 광고 삽입 코드 설명 |
▲ 코드를 적용하면서 이해도 않고 바로 사용하기에는 뭔가 찝찝함이 남아서 찾아보았습니다.
adses라는 ID에 있는 코드들을 adrink를 사용하는 ID의 장소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것이 아래에서 사용하고 있는 document.getElementById('adrink').appendChild(document.getElementById('adsens')); 코드인데 이것으로 인해서 단점도 있으니 아래 단점을 확인 후 내 블로그에 맞게 광고의 개수를 생성해서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사용 시 주의사항과 단점 |
▲ 위에서 설명했듯이 이 방법은 광고를 이동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body> 바로 위에 위치한 코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위의 화면과 블로그의 가장 아래 보기 안 좋게 널브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개를 생성해놓고 본문의 글이 짧아서 사용하지 정책이 바뀌기 전이었다면 정책 위반의 위험이 있었으나 정책이 바뀌어서 광고를 여러 개를 달아도 광고 표시가 되지 않지만 혹시라도 조심해서 나쁠 것이 없으니 이 점 참고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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