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 취미/방송 리뷰

[영화]통 메모리즈 리뷰 및 영상 모음

 영화 통메모리즈는 조폭물 일진물 웹툰으로 유명한 오영석 작가의 웹툰 통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2016년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당시 럭키를 봤던 터라 영화 통 메모리즈의 관한 이야기는 기억나는 것이 없었는데 찾아보니 400만 이상의 관객을 봤을 정도로 상당히 인기가 있네요. 원작 웹툰 통에서의 주인공 이정우의 말투나 배우의 캐스팅, 스토리라인들이 웹툰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잘 짜여 있었고 통메모리즈2 후속편까지 염두에 두고 제작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이정우의 싱크로율은 어떻게 저렇게 똑같이 생긴 사람이 배역을 찾았을까 하는 착각이 들었을 정도였는데 다른 인물들, 원작과의 관계, 싱크로율이 눈에 안 들어올 정도로 이정우의 캐스팅이 완벽했다. 또한 여자친구 역할인 오윤주와 극 중에서 카메오로 나오는 마블리 마동석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단지 좀 아쉬웠던 점은 주인공 이정우의 신보다는 친구 권두현의 비중이 많은 것이었는데 (2편에서 김진우에게 죽을 예정 때문에 그렇게 만들었겠지만)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후속편을 생각하고 제작을 했었기 때문에 끝나면서 스토리가 툭끊기는 느낌이 크고 현재고 앞으로도 후속편을 보고 싶어도 현재는 통 메모리즈2 제작 예정에 대해서는 어떻게 될지 모르는 일이기 때문에 정말 아쉬웠습니다. 2년이 지난 시점에 아직까지 만들어지지 않는 것을 보면 앞으로도 기대하기 어려울 거 같다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작 중의 배우들 개런티도 많이 올랐을 건데 이렇게 쿠키 영상까지 만들었으면서 제작은 언제 하누?

 

 

 통 모리즈 관련 영상들

 

통 이정우 싸움씬 

 

통이 되고 싶은 2인자 권두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