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SBSCNBC 동영상 재생 문제 해결

 

 

SBSCNBC 동영상 재생 문제 해결

 

Who am i 라는 프로그램을 케이블에서 하는 인문학을 강의하는 프로그램인데 우연히 티비 체널을 돌리다 보게 되었는데 그 강연에 감동을 받아 인터넷을 뒤져 다시보기를 찾았습니다. 바로 SBSCNBC의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시보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찾았다는 기쁨도 잠시 재생이 되지 않고 까만 화면만 나왔습니다. 갖은 방법을 다써서 p2p사이트에서 찾아도 보고 유튜브 같은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검색을 해봐도 who am i라는 티비프로 자체가 인기가 그다지 많지 않아서 그런지 찾지 못했습니다. 고민하던 끝에 SBS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볼까하고 글을 올렸는데 답변이 왔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답변이 왔습니다.  내용을 아래와 같습니다.

보내주신 메일은 잘 받아보았습니다. 동영상이 안보이신다면, 어도비 플레시 플레이어 최신버전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보고자 하는 동영상 화면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전이 15보다 낮을경우 인터넷 창을 모두 닫으시고 ㅡ> 시작 ㅡ> 제어판 ㅡ> 어도비플래쉬플레이어 프로그램을 삭제 ㅡ>  해당 URL을 참조하시어 설치후 재시도 부탁드립니다.
http://get.adobe.com/kr/flashplayer/
ㅡ>지금다운로드 ㅡ> 구글툴바 설치에 체크 풀어(해제)해주시고 ㅡ>다운로드 완료
위의 절차 후 에도 같은 오류라면 이용하시는 브라우져에 특정 페이지 오류 일수도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ㅡ> 크롬 ㅡ> 구글툴바 해제 후 ㅡ> 다운로드 ㅡ> 크롬브라우져에서 테스트 해보시길 안내드립니다.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리며,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위의 답변이 온대로 실행했을때는 똑같은 현상이 일어 났었습니다.그리고 안되서 다시 문의 메일을 보냈고 다시 온 메일에는 인터넷 브라우져를 익스플로러말고 크롬에서 사용해 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크롬 브라우져를 깔고 SBSCNBC를 들어가 동영상을 재생해보니 되는것입니다.

SBS자체에서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 브라우져에 더 최적화를 시키는지 아니면 저와 같은 현상이 많이 일어나는지 크롬에서 돌려보라고 바로 답변을 줬습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가 지져분하게 되는것이 싫어서 프로그램도 한 종류만 깔아서 쓸려고 했는데 이참에 크롬브라우져도 써봐야겠습니다.  이상으로 SBSCNBC 동영상 문제해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