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옵티머스 G 공장초기화 방법

  드디어 핸드폰을 초기화했습니다. 항상 소잃고 외양간 고친다는 속담처럼 저의 게으름은 어쩔 수가 없나 봅니다. 경찰서에 스미싱 신고 후에 형사 분께서 해킹 파일이 안 지워지니 핸드폰을 반드시 초기화 시키라고 말씀하셨었는데 안 듣더니 이렇게 SNS와 기타 핸드폰으로 이용하던 사이트들이 해킹당했습니다. 그래서 발등에 불 떨어진 것처럼 서둘러서 공장초기화를 시작했고 지금은 완전히 안전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초기화 하기 전보다는 보안에서 안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 그럼 잡담은 여기까지하고 옵티머스G 공장초기화 방법 시작하겠습니다.

 

 

 옵티머스 G 공장초기화 방법

 

  초기화하는 방법에는 대략적으로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전원을 끈 상태에서 전원버튼과 화살표 방향 아래버튼을 약 7초정도 꾹누르고 있으면 검은 화면에 글씨가 나오고 거기서 LG로고가 뜨면 다시한번 전원버튼과 화살표 아래 방향 버튼을 꾹누르고있으면 검은 화면에 영어로 글씨가 나옵니다. 그 상태에서 팩토리 리셋(factory reset)을 누르게 되면 초기화 할 것이라고 선택을 하게 되면 초기화가 시작된다고 웹검색에서 나와있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해봤는데 방법이 잘못됬는가 실행이 되질 않았습니다. LG로고 부분에서 넘어가질 않아서 옵티머스G 공장초기화 방법을 해메다가 찾은 방법이 두번째 방법입니다.

 

 

우선 ##700629# 를 통화버튼을 눌러서 입력합니다.

 

 

다음 초기화 휴대폰의 모든 데이터가 초기화 됩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면 ②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다음 비밀번호를 입력하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③번에 8252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초기화가 시작됩니다.

 

 

 포스팅을 마치며...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서 옵티머스G 공장초기화를 시작합니다. 그럼 모두 삭제되고 깨끗한 핸드폰을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서 두 가지 방법 중에서 첫 번째를 이용해야 할 경우도 있고 두 번째 방법을 이용해야 할 경우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핸드폰 하드에 저장되어 있는 것만 전부 날리면 됐기 때문에 두 번째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루팅 실패나 출고된 것과 같은 초기화를 원하는 분은 첫 번째 방법을 사용하여 초기화를 시도해야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