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팝업창 차단 해제 방법

  오랜만에 옷을 좀 사려고 인터넷을 켜고 자주 가는 옷 쇼핑몰로 갔습니다. 예전에도 많이 이용했었고, 그래서 회원가입도 당연히 했었기 때문에 로그인을 하고 인터넷 쇼핑몰을 둘러보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비밀번호가 틀리다는 메시지가 연속적으로 나왔고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고 느낀 나는 홈페이지의 비밀번호 찾기 서비스를 받으려고 로그인 아래에 있는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서는 인증번호로 인증 과정을 거쳐야 했고 그 인증 과정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서는 현재 내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창 외에 다른 팝업창이 떠야 했지만 화면 어디를 봐도 팝업 창이 떠있는 것을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컴퓨터에 대해 나름 지식이 있는 나는 이렇게 저렇게 해보면 되겠지 하고 이것저것 만져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렇나 결론은 다 실패 팝업창은 뜨지 않았고 찾아볼 생각은 안 하고 어느새 계속해서 애꿎은 컴퓨터에게 화를 내고 있는 나를 봤습니다. 한 차례 스트레스를 풀 시간을 갖고 팝업 차단 해제 방법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 창이 안 뜨는 것을 해결하는 인터넷 팝업창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팝업창을 완전히 해제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차단은 하지만 허용하는 사이트에서만 팝업창을 허용하는 방법입니다.

팝업창 해제 설명에 대해 들어가기 앞서 저의 PC 사양은 운용체제는 윈도우7 , 인터넷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를 실행하게 되면 위에 도구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도구(T) - 인터넷 옵션(O)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C)로 들어갑니다.

 

 

 

 

  사용자 지정 수준(C)를 눌러서 보안 설정 - 인터넷 영역 창을 띄우고 밑으로 쭉내리다 보면(스크롤 위치를 확인하시고 스크롤을 그 위치로 이동시켜 찾으시면 빠릅니다.) 팝업 차단 사용 - 사요

 

 

  두 번째 방법은 위와 똑같이 도구(T) - 인터넷 옵션(O) - 개인 정보에서 위에 빨간 네모 박스로 보이는 팝업 차단 사용(B) 체크(v 표시)를 해제하거나 설정을 들어가게 되면 위의 오른쪽 그림과 같이 팝업 차단 설정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혀 용할 웹 사이트 주소에 자신이 자주 가는 사이트를 등록/추가를 하고 팝업창이 필요한 사이트에 들어가면 팝업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방법과 같이 했을 경우에도 팝업 창이 안 뜨는 경우에는 구글, 네이버와 같은 툴바들이 깔려있어서 툴바 자체적으로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툴바를 제거/삭제하거나 툴바 옵션에 들어가서 팝업 차단을 해제하는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앞에서 설명드린 두 가지 방법을 사용 했음에도 팝업 해제가 되지 않아서 찾아보니 구글 툴바에서 자체적으로 차단을 시켜놓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툴바를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를 하니까 정상적으로 팝업이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