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IT

크롬/구글툴바 팝업창 차단 해제하는 방법

 

  전 부터 윈도우를 셋팅함과 동시에 구글 툴바를 쭉 사용해왔던 저는 팝업창 차단 해제 때문에 삭제해서 없는 인터넷 창의 빈자리가 어찌나 허전 한지 모르겠습니다. 애드센스나 유튜브, 번역등 구글의 툴바로 한번에 로그인과 이동이 가능 했었기에 삭제하자마자 이 불편함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그만큼 구글 서비스에 상당히 익숙해졌다고 생각되는데 세계적인 IT 기업인 만큼 어느새 내 생활 속의 일부를 찾이하고 있다고 생각하니 새삼 신기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구글 툴바라는 편함에 익숙해진 저는 그 기능들을 다시 사용하기 위해서 찾아서 인스톨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 불편함의 해결책이 있을 것이라고도 믿었고 역시 그런 이유로 구글 툴바의 팝업창 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 방법은 의외로 쉽게 찾았고 가까이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글 툴바 팝업 차단 해제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확장으로 크롬 브라우저 자체에서 팝업 차단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툴바 팝업 차단 해제 방법 

 

 

 

  ②번에 보이는것 처럼 'Goolge 툴바에서 팝업을 차단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뜰경우 구글 툴바 자체에서 차단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구굴 툴바 옵션에 들어가서 팝업 차단을 해제 시켜줘야하는데 위의 그림과 같이 따라하시면 됩니다. ① 구글 툴바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빨간 네모 박스 안에서 보이는것 처럼 Google 툴바 옵션 메뉴가 뜨는데 이것을 클립해 줍니다.

 

 

 

 

  위에 Goolge 툴바 옵션을 클릭하게 되면 위의 그림과 같이 툴바 옵션 창이 뜨게 되는데 여기서 ③ 도구 - ④ 팝업 차단기 체크를 해제한 후  ⑤ 저장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저번 포스팅에서 설명했던것 처럼 삭제하지않아도 간단한 방법으로 팝업 차단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팝업 차단 해제 방법 

 

  크롬 브라우저의 세계 점유율은 윈도우 자체적으로 인스톨이된 익스플로러의 영향력으로 다른 타사의 브라우저들과 마찬가지로 굉장히 낮은 수준이었습니다. 하지만 익스플로러의 보안문제와 ActiveX로 인한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이슈화 되면서 점차 자신의 영역을 넓혀가고 작년 어느 언론사의 조사에 따르면 무려 40%에 육박하는 성적을 거뒀다고 합니다. 그만큼 보안에서 사용자들로 하여금 크롬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익스플로러의 사용을 중단 할 수 없는 이유는 다른 나라는 모르겠지만 한국의 공인인증서와 같은 은행 업무나 구매 같은 시스템을 크롬에서는 사용 할 수가 없어서 이기 때문입니다. 저도 실제로 크롬을 많이 사용하지만 크롬가 익스플로러의 서로의 장단점 때문에 같이 병행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글 툴바 팝업을 차단하는 기능을 설명하면서 클롬 브라우저의 팝업 차단 해제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크롬 부라우져를 실행하고 오른쪽 위에를 보면 ①을 클릭하면 도구창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②설정(S)를 클릭하면 위 그림의 오른쪽 부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크롬 설정 화면 이나오게 되면 ③ 설정을 클릭하고 창의 오른쪽 부분에 ④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게 되면 개인정보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⑤콘텐츠 설정에 들어가서 ⑥ 팝업에 모든 사이트에서 팝업 표시 허용을 클릭해주면 팝업 차단이 해제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