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 소개

스마트폰 한자 입력 방법(자판 변환 앱 설치)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한자를 쓰는 일은 거의 없지만 휴대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키보드에는 한자/한문 변환 키가 없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한문 입력이 필요한 경우 앱을 설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앱을 사용할까요? 주로 많이 사용하는 앱 가운데 TS한글 키보드 천지인2와 Sino Korean Keyboard를 많이 사용하는데 오늘은 TS한글 키보드 천지인2의 설치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한자 입력 자판 설치하기

 

 

▲ 다운로드 링크 참조 TS 천지인 설치를 클릭해서 구글 플레이에 들어가서 설치를 해줍니다.

 

 

▲ 설치하고 시작해서 순서대로 진행해주면 됩니다. 처음에는 NEXT를 눌러서 넘어간 다음 키보드 활성화를 누릅니다.

 

 

그럼 키보드 활성화인 언어 및 키보드 메뉴로 바로 넘어가는데 TS 한글 키보드를 체크하고 기본 키보드로 설정해줍니다. 만약 튜토리얼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휴대폰 바탕화면 - 설정(톱니바퀴 모양) - 일반 - 언어 및 키보드 - 한글 키보드를 눌러서 설정을 변경해줍니다.

 

 

▲ 다음으로 넘어가면 여러 가지 자판이 나옵니다. 삼성에서부터 베가, LG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거나 편한 키보드를 선택을 하고 키보드 스킨 테마를 선택 후 Next를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키보드 높이 설정은 제가 사용해봤을 때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5는 크기가 너무 크고 2나 3이 가장 적당했습니다. 기본 옵션 설정은 위에 보이는 화면이 기본이며 3번째 이모티콘 전환키는 OFF로 해놔도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 모든 설정이 끝나면 한자를 입력해보겠습니다. 입력하고 한자를 키보드에 있는 한자 변환키를 누르면 한자들이 보입니다. 또한 단어를 입력하고 한자키를 누를 경우 해당 단어의 한자가 표시되며 한자 단어를 잘 모를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