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 소개

스마트폰 라디오 앱 모두의 라디오 휴대폰 어플 소개

 요즘에는 스마트폰에서 라디오 주파수를 찾아서 들을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라디오는 지하 주차장이나 건물 안에 들어가면 잘 터지지 않아 지지직 소리와 함께 끊기는 현상이 자주 나타나곤 하는데요. 그렇다고 각 방송사의 앱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하기에는 SBS는 고릴라를 KBS는 콩을 MBC는 미니 앱을  따로따로 설치해야 되고 채널을 변경할 때마다 앱을 껐다가 다른 앱을 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해결하고자 찾은 어플이 모든 채널이 다 있는 모두의 라디오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



휴대폰으로 무료 라디오 듣기

 

 

▲ 어플 설치는 모두의 라디오 설치 링크를 눌러서 설치하기시 바랍니다. 설치를 하고 나면 사용은 정말 단순한데 라디오 채널에서 듣고자 하는 채널을 눌러서 재생만 하면 라디오가 실시간 재생이 됩니다. 단, 앱으로 받아서 듣는 것이기 때문에 데이터가 소진된다는 점 참고하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모두의 라디오는 라디오뿐만 아니라 음악방송 채널도 들을 수 있는데 듣는 중에 일시 정지와 종료는 위에 메뉴 버튼을 내려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왼쪽 상단의 메뉴를 이용해서 환경 설정으로 와이파이 연결 시에만 사용할 수 있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월 일정 금액을 주고 광고가 표시되지 않는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광고가 나오게 설정되어 있거나 유료로 안 나오게 설정되나 별로 차이를 느끼지 못하고 사용에는 불편한 점이 없어서 저는 현재 그냥 사용하고 있는데 후원이라 생각하고 유료를 구매해서 사용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 그리고 편의성도 좋은데요. 듣던 라디오를 왼쪽에 하트를 눌러서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몇 개의 채널을 등록해놓고 바꾸고 싶은 채널을 찾을 필요 없이 빠르게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라디오야 듣는 채널이 몇 개 정해져 있기 때문에 등록해놓고 사용하면 편합니다. 단점은 이용할 때 데이트가 소진된다는 점과 사연 등을 보낼 수 없다는 점인데 요즘에는 4만 원대 무제한 요금제도 있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크게 데이터로 불편한 점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