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어플 소개

휴대폰으로 모바일 팩스 보내기와 받기

 관공서나 회사에서는 서류 제출을 할 때 아직도 팩스를 사용하는 곳이 많습니다. 특히 관공서에서는 메일로 사진을 찍은 서류를 받아도 될 것을 팩스를 고집했는데 주민센터에 가서 보내도 되지만 너무 멀고 근처 상가들에서는 팩스를 갖고 있는 가게들이 없어서 서류를 받는 곳에 전화해서 꼭 팩스로 받아야 하는지 문의를 했습니다. 그런데 돌아온 대답은 꼭! 팩스로만 주고받아야 한다는 규정이 있어서 나에게 스마트폰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팩스 어플을 소개해줬습니다.



스마트폰으로 팩스 보내기

 

 

모바일 팩스 설치를 눌러서 모바일 팩스 앱을 설치 후 설행합니다.

 

 

▲ 각종 접근 권한을 확인한 후 시스템 설정 변경이 나오면 권한 허용으로 변경한 후 위에 있는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 약관에 동의를 하고 다음을 누르면 중앙에 신규 가입 버튼을 눌러서 체크 후 다음을 눌러줍니다. 약관에 SK텔링크라고 나와 있는 것을 보면 SK 통신사와 관련이 있어 보이네요.

 

 

▲ 다음을 넘어오면 자신이 사용할 팩스 번호를 선택합니다. 번호는 0504로 시작하며 중앙 번호만 다르고 뒤에 4자리는 휴대폰 뒷자리와 일치합니다. 선택을 했으면 다음을 누르고 사용할 팩스번호를 확인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설치와 가입이 완료됩니다.

 

 

▲ 가입을 완료하고 실행하면 초기 화면이 위와 같이 표시되는데 위의 메뉴에서 팩스 발송이 기본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위에 받는 사람의 팩스 번호를 입력한 후 아래 사진/문서 첨부를 눌러서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으로 찍어놓은 사진이나 문서를 불러오기로 첨부합니다.

 

 

▲ 첨부하면 위와 같이 올라가는데 팩스를 여러 장 보낸다면 여러 개의 파일을 첨부해서 올리고 아래 보이는 팩스 발송 버튼을 눌러서 보낼 수 있습니다. 팩스는 1페이지당 MMS 요금이 청구되며 받는 쪽에서는 바로 들어가지 않고 10분에서 20분 정도 기다리면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팩스 받기

 

 

▲ 팩스를 내 휴대폰 모바일팩스 어플을 이용해서 받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모바일 팩스 앱을 실행시키고 처음 화면에서 위에 메뉴에서 중앙에 있는 더 보기(이벤트 생활 혜택) 버튼을 누르면 중앙에 내 모바일 팩스번호가 보일 것입니다. 이 번호를 상대방에게 알려주고 보내라고 하면 끝입니다.

 

 

▲ 팩스가 도착하면 위와 같이 수신 내역에 파일로 변환되어 목록으로 표시되고 그것을 누르면 받은 팩스 내용이 표시됩니다. 이것을 파일이나 따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위에 공유 버튼을 눌러서 사용하거나 프린트해서 보관하면 됩니다.